
홍대 레코드 샵 탐방은 빈티지 음악의 매력에 빠져들기에 더없이 좋은 경험이죠. LP판에서 흘러나오는 깊고 풍부한 사운드는 디지털 음원과는 다른 맛이 있습니다. 오랜 시간의 흔적이 고스란히 담긴 레코드들의 모습은 그 자체로 홍대 감성이 폭발하죠.
항상 인파로 북적거리는 홍대 거리 곳곳에는 이러한 아날로그 감성을 간직한 보석 같은 레코드 샵들이 숨어있는데요. 빈티지 음악을 사랑하는 분들의 감성을 충전해 줄 홍대 레코드 샵 세 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메타복스

▶주소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18길 20
▶운영시간 : 11:00-20:00 [토 17:30 까지] | 일요일 휴무
1998년에 문을 연 가장 오래된 홍대 레코드 샵 중 한곳인 메타복스는 20만 장 이상의 방대한 LP와 CD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팝, 록, 클래식, 재즈, 한국 가요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특히 오래된 희귀 음반들을 찾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마치 보물창고 같은 분위기 속에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음악 탐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LP의 가격도 3천원대 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다만, 정리가 깔끔하지 않다는 것이 유일한 흠인 홍대 레코드 샵입니다.
홍대널판

▶주소 : 서울 마포구 망원로3길 8 1층
▶운영시간 : 14:00-19:00 [주말 12시 OPEN]
한국과 일본을 비롯한 전 세계의 사이키델릭 록과 인디 음악 LP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홍대 레코드 샵입니다. 흔하게 접하기 어려운 도전적인 음악들을 발견하는 즐거움이 있으며, 독특한 취향을 가진 빈티지 팬들에게 매력적인 공간입니다.
좁은 공간에 깔끔하게 채워진 LP들은 마치 큐레이션 된 전시를 감상하는 듯한 인상을 줍니다. 한 때 “일본 도쿄 하나만 팔아도 미국을 샀다”는 시절에 나온 씨티팝 종류가 상당한데요. 씨티팝 팬들에게는 천국과도 같은 홍대 레코드 샵으로 추천해 드려요.
김밥레코즈

▶주소 : 서울 마포구 신촌로4길 22-8 3층
▶운영시간 : 14:00-21:00 [17:30-18:00 휴게시간] / 14-20시 [토] 14-18시 [일]
다양한 장르의 LP를 폭넓게 취급하며, 특히 팝, 록, 힙합 등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음반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매장에 없는 음반도 주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깔끔하게 정리된 쾌적한 공간에서 편안하게 LP를 둘러볼 수 있으며, LP 감상뿐 아니라 관련 굿즈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는 홍대 레코드 샵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