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전문기업 ㈜인튜브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최근 4건의 특허 등록 성과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인튜브는 빅테이터 수집 및 분석, 인공지능(AI)기반의 학습분석, 그리고 교육 분야 컨설팅을 통해 다양한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교육 기술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해 꾸준히 투자한 결과 특허 등록의 성과를 이루어 냈다.
첫 번째 특허는 ‘수학방정식 다차원 그래프의 도출 방법 및 장치’로, 2024년 7월 8일 등록되었다. 이 기술은 수학 방정식을 기반으로 다차원 그래프를 도출하는 방법과 장치에 관한 것으로, 복잡한 수학적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술로 기대된다.
두 번째 특허는 ‘데이터 변환 및 전송 시스템’으로, 2025년 2월 17일 등록되었다. 이 시스템은 다양한 형식의 데이터를 신속하게 변환하고 전송할 수 있는 기술로, 학습경험 정형/비정형 데이터 수집-저장-학습분석-활용에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세 번째 특허는 ‘온라인 학습에 따른 맞춤형 배지 추천 장치 및 방법’으로, 2025년 2월 17일 등록되었다. 이 기술은 온라인 학습 플랫폼에서 사용자에게 맞춤형 오픈 배지를 추천하는 장치와 방법에 관한 것으로, 학습자의 성과와 선호도를 분석하여 적절한 배지를 추천함으로써 학습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중도 탈락 예측 장치 및 중도 탈락 예측 방법’으로, 2025년 3월 10일 등록되었다. 이 기술은 학습 과정에서 중도 탈락을 예측하는 장치와 방법으로 학습자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중도 포기 및 탈락 가능성에 대한 AI기반 예측 정보를 제공하여, 선제적인 학생 관리를 지원할 수 있다.
㈜인튜브의 위 4건의 특허는 각각의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이대현 대표는 “우리 회사의 특허 등록 성과는 기업의 연구개발 노력의 결과로, 이는 기술 보호와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이정표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더 많은 성과를 낼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튜브의 이러한 성과는 앞으로의 기술 발전에 중요한 이바지를 할 것으로 전망되며, 교육 기술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혁신을 기대하게 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