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도시 곳곳이 초록으로 물든 요즘, 문득 바람 쐬고 싶은 날이 많아졌죠. 특히 한강을 바라보며 커피 한잔하는 여유, 상상만 해도 근사하지 않나요? 오늘은 일상 속 소소한 힐링을 선물해 줄 한강 카페를 소개합니다.
탁 트인 강변을 눈앞에 두고, 커피 향과 바람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서울 카페 3곳 말이죠. 한강 뷰를 품은 한강 카페에 취해보세요.
동작노을카페

▶주소 :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 335 (동작동)
▶운영시간 : 10:00-23:00 [월~목] 10:00-01:00 [금~일]
한강 노을 맛집, 바로 여기입니다. 동작역 1번 출구와 2번 출구 양쪽에 각각 ‘구름카페’와 ‘노을카페’가 자리 잡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노을카페는 입구부터 감탄을 부르는 풍경을 자랑하는데요.
통유리창 너머로 펼쳐지는 한강 뷰는 마치 액자 속에 걸려있는 그림 같이 느껴지죠. 1층에서 커피를 주문하고, 2층, 3층, 4층으로 올라가면 각기 다른 방향의 한강과 서울 도심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특히 루프탑에서는 여의도 야경까지 한눈에 담을 수 있어, 하루의 피로를 잊기에 딱 좋은 한강카페입니다.
강변서재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 국회 사랑재 옆 건물 2층
▶운영시간 : 08:30-19:00 | 일요일 휴무
고즈넉한 공간에서 한강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고 싶은 분들은 강변 서재를 추천합니다. 국회 사랑재 옆 건물에 자리한 강변 서재는 넓은 통창을 통해 한강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 마치 한강 위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한강 카페에요.
차분한 분위기의 서재형 카페지만, 인파가 많은 게 살짝 흠인 곳이기도 하죠…그래도 제대로 된 자리만 잡는다면 향긋한 커피와 함께 탁 트인 한강을 바라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해 드리는 한강 카페랍니다. 소란스러운 여의도에서 조용히 숨 고르기에 좋은 강변 서재 적극 추천!
더한강

▶주소 : 서울 동작구 노량진로32길 29-6
▶운영시간 : 10:00-22:00
더한강은 이름처럼, 한강을 가장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한강 카페입니다. 1층과 2층 모두 넓은 통창을 자랑하며, 맑은 날에는 한강 너머로 남산타워까지 시원하게 보입니다.
게다가 요양봉저정공원과 맞닿아 있어, 음료 한 잔을 들고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은 코스 완성! 매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음료와 디저트도 알차니, 한강을 품은 여유를 맛보고 싶다면 더한강으로 향해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