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여름이 시작되면 벚꽃처럼 아름다운 형형색색의 수국들이 피어나게됩니다. 수국은 화려하게 피었다가 서서히 색을 바꾸며 오랜 시간 머무는 꽃이라, 계절의 흐름을 느끼기에 참 좋은 꽃이죠.
서울 곳곳에도 이런 수국을 만날 수 있는 명소들이 하나둘씩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어요. 이번에는 수국의 곱고 화려한 색감에 흠뻑 빠져들 수 있는 서울 명소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서울식물원

▶주소 :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 161 서울식물원
▶운영시간 : 09:30-18:00
▶입장료 : 성인 5,000원 / 청소년 3,000원 / 어린이 2,000원
※「낭만수국전」 5.1~5.25 / 서울식물원 온실 지중해관
서울 명소에서 수국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실내에서도 만개한 수국을 감상할 수 있는 서울식물원에 방문해보세요. 특히 오는 5월 25일까지 ‘낭만수국전’이 열리는 지중해관 온실에서는 수국 덕후들의 심장을 저격할 만한 풍경이 펼쳐집니다.
색색의 수국이 피어난 온실 안에서 인생샷은 덤! 다채로운 수국은 물론이고, 친절하게 수국에 대한 정보까지 알 수 있는 안내판도 곳곳에 있어 아이들과 함께 와도 좋고, 서울 데이트 코스로도 그만입니다.
서울 명소 중에서도 실내에서 쾌적하게 수국을 감상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이라, 비 오는 날에도 걱정 없이 수국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서울숲

▶주소 : 서울 성동구 뚝섬로 273
▶운영시간 : 05:30-21:30
▶입장료 : 무료
수국 보기 좋은 서울 명소 중 걷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대표 장소, 바로 서울숲입니다. 서울숲에서는 5월 말부터 6월 중순까지 ‘수국길’에서 수국이 만개하며 초록과 핑크, 블루가 뒤섞여 환상적인 수국 풍경을 자랑하는데요.
특히 가족마당 뒤편 ‘느린 산책의 정원’ 일대는 서울 명소에서 느낄 수 있는 작은 수국 천국이 펼쳐진답니다. 또한, 산수국이 호수 옆으로 촘촘히 피어 있어, 인스타 사진을 남기기에도 제격이죠.
수국 좋아한다면, 서울숲은 무조건 리스트에 넣어야 할 서울 수국 명소예요.
초안산 수국동산

▶주소 : 서울 노원구 월계로45가길 9
서울에서 이렇게 화려한 수국 정원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노원구 초안산 수국동산은 요즘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서울 수국 명소입니다. 2024년 봄 새롭게 문을 연 초안산 수국동산은 무려 19종 8천 송이 이상의 수국이 펼쳐지는 대형 수국 정원으로, 언덕을 타고 흐드러진 수국의 물결이 시선을 사로잡죠.
아나벨 수국부터 탐라수국, 엔드리스서머까지 이름도 예쁜 수국들이 계단을 따라 만개해 있고, 연못과 물레방아, 작은 폭포까지 있어 진짜 동화 같은 분위기가 예술이에요.
창동역, 녹천역, 석계역, 수유역에서 버스를 타고 ‘유원극동아파트’ 정류장에서 내리면 바로 초안산 수국동산을 만날 수 있어 접근성까지 굿! 수국과 함께할 수 있는 서울 명소, 초안산 수국동산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