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섬마을 외나무다리] 국내 특이한 여행지 4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이복현](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5/CP-2023-0442/image-70b5c5d0-83b7-41c6-87bb-8ea06c1d9638.jpeg)
“나는 좀 조용하고 사람 없는 곳”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조심스레 권해보는 국내 특이한 여행지 4. 아래의 소개된 국내 특이한 여행지 네 곳은 저마다 특색있고 모습들이 특이해 한 번쯤 들러보기 좋은 장소들입니다.
보자마자 “한국에 이런 곳이 있었어?” 할 정도로 재밌고 특이한 곳들이니, 방문한다면 인생샷 한 장 남겨보시길 바랍니다.
루나폴
-서귀포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일주서로 1836
▶운영시간 : 20:00-24:00
▶입장료 : 성인 22,000원 / 청소년 20,000원 / 어린이 17,000원
“달이 제주에 떨어졌다면…?” 이 상상에서 시작된 국내 특이한 여행지, 서귀포에 위치한 루나폴입니다. 밤만 되면 문을 여는 루나폴은 달빛 판타지가 현실 속으로 뛰쳐나온 것 같은 공간인데요.
루나리안이 사는 마을, 빛의 언어, 9개 테마 존, 그리고 스토리가 있는 세계관 속을 터벅터벅 둘러보면, 다른 차원에 들어온 듯한 기분도 듭니다.
제주의 숲길과 실감 나는 미디어가 어우러진 환상의 밤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국내 특이한 여행지, 루나폴 입니다. 일부 동선에 주의를 요하기에 안전하고 편안한 신발과 복장을 준비하고 입장해주세요.
무릉리 마애여래좌상
-영월

▶주소 : 강원 영월군 무릉도원면 도원운학로 13-39
강원 영월의 무릉리 마애여래좌상은 보기 드문 고부조 석불로, 조용한 산골짜기에 위엄 있게 앉아 있는 모습이 인상 깊은 국내 특이한 여행지입니다.
고려시대 장인의 손끝에서 탄생한 이 불상은 높이만 3.5m! 강을 따라 펼쳐지는 풍경과 어우러져 고요한 감동을 줘요. 근처 요선정에 올라 바라보는 마애불과 계곡의 경치는 용이하게도 느껴지죠.
무섬마을
-영주

▶주소 : 경북 영주시 문수면 수도리
물이 감싸 안은 마을, 태극 무늬 속 풍경화 같은 국내 특이한 여행지! 경북 영주의 무섬마을은 이름 그대로 물 위에 떠 있는 듯한 마을입니다. 내성천이 감싸 도는 마을 풍경은 보기만 해도 감탄이 나오는데요.
고풍스러운 고택과 전통가옥이 줄지어 있고, ‘ㅁ’자형 집부터 까치구멍집까지 다양한 구조가 살아 있는 민속박물관 같은 곳이죠. 특히 물위를 건너는 외나무다리는 유일무이 포토존이니 추억 한 장 남겨가는 거 잊지 마세요.
매미성
-거제

▶주소 : 경남 거제시 장목면 대금리 2
거제도에 가면 국내 특이한 여행지로 손꼽히는 매미성에 꼭 들러보세요! 몽돌 해변 바로 앞 절벽 위에 떡하니 자리 잡은 모습이 정말 “어머, 저긴 뭐야?” 싶을 정도로 독특하고 웅장하거든요.
태풍 매미 때문에 땅을 잃은 할아버지가 ‘오직 혼자 힘’으로 오랜 시간 동안 돌을 쌓아 올린 성라 더욱 뜻깊게 느껴집니다. 특히 해 질 녘 노을 아래 매미성은 인스타 사진으로 제격인데요. 장관을 놓치지 말고 예쁜 포즈와 함께 사진으로 담아내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