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14일부터 22일까지, 동해 무릉별유천지에서 라벤더 축제가 열립니다. 라벤더 구경하며 산책하는 것도 좋지만, 배 속까지 든든해야 진짜 여행이죠.
도시락이나 간단한 편의점 식사도 좋지만, 이왕이면 무릉별유천지 근처 맛집에서 제대로 된 한 끼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이번 글에서는 아침식사가 가능한 곳부터 현지인도 인정한 입소문 맛집까지, 동해 무릉별유천지 근처 맛집 TOP3를 소개해드립니다.
보리밭

▶주소 : 강원 동해시 삼화로 527-7 보리밭 (네비에 무릉계곡 입력하면 편해요!)
▶운영시간 : 08:00-17:00 [아침식사는 전화 문의]
※산채비빔밥 1인 10,000원
무릉별유천지 근처에서 진짜 ‘강원도 밥상’을 느껴보고 싶다면, 보리밭은 빼놓을 수 없습니다. 동해시에서 모범음식점으로 인증받은 산채 요리 전문점으로, 청량한 공기와 탁 트인 강원도의 자연을 품은 식당에서 산채비빔밥 한입. 별다른 기교를 부리지도 않았는데 이런 맛이?
도심에선 구경도 힘든 곰취, 참나물, 오가피 같은 산나물에 입맛 돋우고, 라벤더를 즐긴 후 시원한 동동주 한 잔에 감자전, 파전까지 맛볼 수 있어요.
정겨운 강원도 밥상을 위에 두고 입이 심심할 틈이 없네요. 또한, 여름철엔 토종닭 백숙, 닭도리탕, 오리주물럭 등 보양식 메뉴도 인기 만점인 무릉별유천지 근처 맛집이랍니다.

★꿀팁: 식당 뒤편에는 정자도 마련돼 있어, 식사 후 무릉계곡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잠깐의 여유도 즐길 수 있어요. 주차 걱정 없는 넓은 공영주차장까지 완비!
마당

▶주소 : 강원 동해시 삼화로 253-12 마당
▶운영시간 : 11:00-19:00
※두부전골 1인 12,000원
무릉별유천지에서 라벤더 향 가득한 시간을 보냈다면, 이번에 따뜻한 한 끼로 몸과 마음을 녹여볼 차례. 마당은 조용하고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정갈한 두부전골을 즐길 수 있는 식당입니다.
멸치베이스의 육수가 자작하게 끓으며 익어가는 두부와 먹음직스런 채소, 그리고 은은한 감칠맛이 더해진 국물 맛이 일품. 한 수저 뜰때마다 입이 즐겁고, 창문 너머로 보이는 동해의 풍경에 눈도 즐거워집니다.
평범한 두부전골이 아닌 여름 보양식을 대접하는 것 같은 마당에서 원기회복 하고 가는 건 어떠신가요?
무릉회관

▶주소 : 강원 동해시 삼화로 533 무릉회관
▶운영시간 : 10:30-19:00
※소고기모듬버섯전골 60,000원
무릉회관은 계곡 옆에 자리한 계곡 식당으로 화려한 비주얼의 전골을 자랑하는데요. 싱싱한 소고기와 다양한 버섯이 어우러진 소고기모듬버섯전골은 60,000원이라는 가격이 아깝지 않을 만큼 푸짐하고 깊은 맛을 자랑하죠.
이 외에도 여름철 보양식인 능이버섯백숙, 막국수, 더덕구이, 도토리묵사발, 파전, 감자전 등 계곡식당에 걸맞은 푸짐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무릉별유천지에서 라벤더와 신나게 놀고, 무릉회관에서 배터지게 한 끼 식사 하고 가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