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호선 신용산역,1호선 용산역에 방송도 여러번 나왔고, 정말 그 자리에서만 식당한지 오~래된 용리단길 횟집이 있다.
용리단길에 놀러갔는데, 회가 땡긴다?? 그러면 무조건 여기를 가시길.
오래된 맛집인 만큼, 맛보장 확실한 곳- 목포명가 용산점.
위치는 용산우체국 바로 근처이고, 용리단길 초입에 있어서 정말 골목골목 찾아서 헤매이지 않아도 되는 정말 좋은 위치에 있다. 근데 이 좋은 위치에.. 그렇게 오랜 세월을 지키고 있는 신용산역 제철회 먹을 수 있는 식당이라니…!!
1,2층으로 되어있는데 1층에 테이블이 있고, 특이하게도 2층에 주방이 있는 구조였다. 그래서 주문을 하면 2층에서 요리해서 1층으로 내려보내주심. 내가 갔을땐 동네사랑방 느낌 충만하게 아주머니 아저씨들 회에 한잔 걸치고 계셨는데 이게 또 느낌이 색달라서 좋던데..?!^^
*목포명가 용산점 메뉴와 가격은?
-물회: 활어회물회, 전복회물회, 문어물회
-미나리보리새우전 12000원, 도다리매운탕, 활어회덮밥, 낙지비빔밥, 꼬막비빔밥, 멍게비빔밥, 고등어구이, 전복죽, 매운탕, 전복해물라면, 멍게샐러드
-회: 도다리세꼬시,모듬회,농어회,광어회,도다리회,참돔회 (회주문시 미나리보리새우전 6천원)
주문과 동시에 재빠르게 차려진 한상. 반찬은 총 6가지였는데, 어리굴젓, 깻잎, 묵은지 백김치, 오징어채볶음, 마늘과 고추, 김. 그리고 소스는 쌈장과 초장 섞인거랑, 와사비 간장!
주문메뉴를 기다리면서 반찬을 먹어보는데 밑반찬에서부터 느껴짐.. 맛집의 스멜이………………^^
그리고 하나씩 나온 주문한 메뉴들. 정말 거대하고 건강하며 위대한 한끼 한상이 차려졌다. 정성이 들어간 밥상.
전복회물회, 그리고 미나리보리새우전과 농어회 소자. 너무 맛있겠쥬??? 한번 먹어볼까 🙂
우선, 농어회 소자.
농어회에 레몬 반조각 그리고 무순이 같이 나왔다. 나오자마자 같이 나온 레몬을 꽉 눌러서 레몬즙을 쫘서 농어회 곳곳에 마구마구 뿌려주기. 그러면 조금 더 상큼하게, 비릿함 없이 끝까지 농어회 맛있게 먹을 수 있거든요.
농어회 맛있게 먹는 방법 하나, 깻잎위에 김 한장 깔고, 농어회 한점넣고, 고추넣고, 마늘넣고, 쌈장넣고 끝! 이렇게 쌈싸먹으면 정말 … 하.. 미쳤다. 감탄사만 연발 나오는 맛. 왜 이렇게 맛있을까??? 정말 여기 쌈장 미쳤습니다……. 목포명가 왜 오래된용산맛집인지 알겠어.
농어회 맛있게 먹는 방법 둘, 김위에 묵은백김치 올리고 농어회랑 무순넣고, 와사비 조금과 쌈장 넣어서 한쌈을.
정말 녹는다 녹아.. 왜 이렇게 맛있어???
진짜 건강하게 단백질 잘 섭취하는 방법이 바로 이거 회 아닐까 싶다. 단백질덩어리.
목포명가반찬이 너무 맛있어서, 백김치에 회 한점만 싸먹어도 맛있어 이것만 해도 맛있어 ㅠㅠ

전복회물회. 시원한 육수가 살얼음 껴서 나와서 여기서부터 마음에 들었다. 더운 요즘 같은때엔 살얼음낀 물회는 사랑이죠!!!
안에 전복 넉넉하게 들어있고, 채소도 듬뿍 들어있으며, 소면도 말아져서 나와서 끝까지 정말 맛있었다.
국물까지 다 먹게 되는 감칠맛 끝판왕, 전복회물회. 목포명가 정말 신용산역 횟집 제대로된 맛집맞네 ^^
그리고, 보리새우미나리전. 왜 보리새우가 위에 끼얹어셔 나올까 했는데, 먹다보니 알겠다.
미나리전은 파삭파삭 튀김같이 해서 나왔고, 밀가루는 거의 씌이지 않아서 식감 참 좋은데, 그걸 간장에 찍먹이 아닌, 같이 나온 보리새우를 얹어서 먹으니까 간도 딱 맞았고, 감칠맛이 돌았다.
너무 맛있었다. 회를 시키면, 미나리보리새우전이 좀 할인되어서 시킬 수 있으니, 회먹을거면 이 전은 필수입니다 여러분쓰…………잊지마쇼서…..ㅋㅋ
반찬도 너무 맛있어서 먹다보면 리필하게 됨.. 너무 맛있는 용산역맛집이었다. 왜 이 한자리를 오랜세월을 견디면서 지키고 서 있는지 충분히 납득되는 맛집.
목포명가 용산점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13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