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시승행사에 초대받아 경험을 토대로 작성합니다. *
가족들의 이동 수단으로 많이 고민하게 될 PV5패신저 모델
영종도에서 일산 킨텍스로 가는 구간의 시승이었습니다.
패신저 모델은 카고 모델보다는 옵션이 많은 승합차입니다.
승합차의 잣대로 봐주시면 매우 잘 만든 차량입니다.
PV5 패신저
PV5 색상
외장 색상은
클리어 화이트, 스틸 그레이, 오로라 블랙펄, 프로스트 블루, 시티스케이프 그린, 소프트 민트, 레이크하우스 그레이
총 7개의 컬러 중 선택하시면 되고
내장 색상은
딥 네이비, 딥 네이비 & 도브 그레이, 에스프레소 브라운 & 오닉스 블랙 3가지 색상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PV5 패신저
PV5 패신저
PV5 패신저
PV5 패신저
PV5 패신저
시내 도로를 지나 고속도로까지 다양한 노면 구간을 주행해 보았습니다.
1열에서의 승차감은 크게 차이 나지 않으나, 패신저 모델이 조금 더 좋았습니다.
카고 모델과 다르게 2열 시트의 무게가 조금 더 눌러주는 느낌이었습니다.
2열에서의 승차감은 승합차 치고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승용차와 비교하면 당연히 안되겠죠? 이것은 뭐다? 승합차다.
넓은 공간과 넓은 유리창이 있어 시야는 편안했고 소파 같은 시트도 착좌감이 괜찮았습니다.
다만 1열 시트가 2열 시트 보다 높아 개인적으로는 전면 시야가 조금 답답한 느낌이 있었고 2열 시트 높이가 생각보다 높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PV5 패신저
새롭게 적용된 플레오스 인포 시스템은 매우 훌륭 했으며, 화질도 매우 좋았습니다.
도어의 다양한 수납공간과 특이하게 생긴 도어 래버
PV5 패신저
PV5 카고 모델보다 패신저 모델을 보니 옵션이 매우 많아진 것처럼 보이네요
스위치가 많아요~~~ 전자식 도어 슬라이딩 버튼과 카메라 버튼이 있고
참고로 리모컨으로 원격 전후 진도 되더라고요
PV5 패신저
1열 매트 아래에는 이런 수납공간도 있습니다.
비상금 숨겨 놓기 딱 좋은 공간 ㅋ
PV5 패신저
2열 공간은 굉장히 넓습니다.
PV5 패신저
등받이 시트 각도는 최대 이 정도 조절 가능하고요
PV5 패신저
열선시트가 있고 수동으로 시트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PV5 패신저
2열에서 1열 시트가 높게 보이는 이유는 이렇게 턱이 있는 구조라서 그렇습니다.
1열에서 보면 2열을 낮게 만들어 승하차가 편하게 만들어진 것이고
2열에서 1열을 보면 1열이 높게 만들어진 것 같고
PV5 패신저
2열 송풍구와 실내 V2l은 센터 콘솔에 있습니다.
PV5 패신저
2열에 컵홀더가 없어서 불편했는데 애드 기어 컵홀더 부품을 구매하시면 다양하게 이용이 가능한 구조였네요
휴대폰 거치대도 유용하게 쓰일 거 같아요
PV5 패신저 애드 기어
2열 창문은 플러쉬 글라스가 적용되어 있고요
PV5 패신저
도어 개폐는 버튼과 레버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PV5 패신저
1열 시트 후면에는 포켓과 C 타입 충전 포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PV5 패신저
트렁크 공간은 진짜 넓습니다. 박스를 전부 쓸 수 있는 구조
PV5 패신저
트렁크 좌우 측에는 수납공간이 있고
PV5 패신저
트렁크 하단에도 숨은 수납공간이 많이 있어 자잘한 짐을 넣어두기 좋았습니다.
PV5 패신저 가격
PV5 패신저 가격
PV5 패신저 가격
서울시 보조금 적용 시 최종 가격은?
가장 중요한 가격입니다.
PV5 패신저의 활용도가 아무리 뛰어나도 가격이 비싸다면 그림의 떡이겠죠.
2025년 서울시 보조금 정책을 적용해 최종 실구매가를 계산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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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5 패신저 베이직 (세제혜택 후): 4,540만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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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국고 보조금 (PV5 패신저 확정): 468만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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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서울시 보조금: 최대 630만 원 (국비 580만 원 + 시비 50만 원)
서울시 지방비 보조금은 국비에 비례해 지급됩니다.
PV5는 국비 468만 원을 받으므로, 서울시 시비는 약 40만 원 수준으로 책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PV5 패신저 베이직, 서울 최종 실구매가 (예상)
4,540만 원 (차량가) – 468만 원 (국비) – 약 40만 원 (시비) = 약 4,032만 원
결론적으로, 서울 시민이라면 4천만 원 극 초반에 이 모든 활용도를 누릴 수 있는 PV5의 오너가 될 수 있습니다. 이는 비슷한 크기의 국산 하이브리드 SUV와 직접적으로 경쟁 가능한, 아주 매력적인 가격입니다.
PV5 패신저 주행 가능 거리 및 제원
16인치 휠 기준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복합 358km입니다.
최고출력은 163마력 토크는 250Nm이고 배터리 용량은 71.2kWh입니다.
공차 중량은 2,075kg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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