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추천 방탄소년단 나 혼자 산다 출연할까 MBC가 하이브에게 사과 하다
- 연출
- 허항, 강지희, 박수빈
- 출연
- 전현무, 기안84, 박나래, 한혜진, 이시언, 헨리, 성훈, 화사, 손담비, 장도연, Key, 코드 쿤스트, 이장우, 차서원, 이주승, 허니제이, 김광규
- 방송
- 2013, MBC
2018년 연말 시상식에서 방탄소년단이 MBC 에서 공연을 부득이하게 하지 못한 이후 사이가 악화된 방송사와 소속사의 갈등이 드디어 막을 내렸다.
사실 나는 공중파 티비를 잘 안 봐서 그런지 둘이 사이가 안 좋은 것도 잘 모르고 있었다.
이건 냉정히 말해 그만큼 공중파의 영향력이 약해졌다는 반증 아닐까. 사실 하이브 입장에서도 굳이 공중파에 모습을 드러낼 이유도 없다. 그게 아니어도 유튜브나 틱톡 등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전보다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나 틱톡은 미국에서 음악 영화 및 거의 모든 산업에 거대한 영향을 미치는데 이러한 경향성이 우리나라에서는 유튜브에서 두드러진다.
뉴스만 봐도 알 수 있지만 mbc 가 고개를 숙이고 들어가는 모양새다.
사실 이 상황에서 아쉬운 사람이 누구인가를 생각해 보면 누가 고개를 숙일지는 자명한 일이라고 생각 한다.
사실 하이브는 거의 다 음악 엔터테이너들만 있어서 드라마 보다는 MBC 예능에 모습을 적극적으로 나타낼 가능성이 농후하다. 특히나 엠비씨는 국민 예능을 몇 개나 가지고 있는 방송사가 아닌가. 드라마 영향력은 케이블이나 OTT 에 다 빼앗긴지 오래지만 아직도 예능 영향력은 MBC 를 능가할 방송사나 플랫폼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금도 나 혼자 산다 나 전참시 에 나오면 출연진 만이 아니라 그들이 먹고 입고 갔던 모든 게 다 화제가 되고 있지 않나. 이것만 봐도 엠비씨 예능의 영향력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개인적으로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한 하이브 아티스트들이 나 혼자 산다에 꼭 나와 주었으면 한다. 사실 나올 만한 사람들이 없는 것도 아닌 데다가 나 혼자 산다에 가볍게 나오기엔 가장 적합해서 아마 지금 나 혼자 산다 제작진들이 물밑 작업을 진행할지도 모를 일이다.
특히나 나 혼자 산다는 초특급 스타들도 일회성 홍보로 나온 적이 있긴 해서 과연 방탄소년단 멤버 중 누군가 나올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행복한 상상을 해 본다.
<하이브 대표 소속 가수들 정보>
르세라핌
엔하이픈
세븐틴
뉴진스
방탄소년단
투무로우 바이 투게더
그나저나 MBC가 급하긴 한가 보다.
연말 시상식을 펑크내서 괘씸죄에 걸려 사이가 틀어지긴 했으나 지금 보면 잘한 선택인 것처럼 보인다. 추의 기울기가 누구에게 가 있냐만 봐도 답은 쉽게 나오기 때문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