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영드 영국 드라마 추천 우리 빼고 다 지옥행 리뷰 후기
영국 채널4 에서 올해 초에 방영을 마친 드라마 우리 빼고 다 지옥행이 웨이브에서 독점으로 공개 되었다.
웨이브는 의외로 일드나 영드를 많이 들여오는데 그 중에서 종종 볼만한 게 있긴 한데 우리 빼고 다 지옥행은 블랙 코미디 치고는 그다지 웃기지는 않아서 사실 추천은 못 하겠다.
영국 드라마가 가끔 포복절도하게 웃길 만한 시트콤이 나오긴 하는데 이 드라마는 그 정도는 아니다.
그래도 보면서 사이비 종교에 빠지는 사람들의 기묘한 심리를 코믹하게 담아내긴 했다 싶다. 사실 서구권에서도 이런 사이비 종교가 많은가 싶긴 하지만 우리나라는 분명히 많긴 하다. 다들 말을 안 해서 그렇지 수면으로 드러나면 그제서야 놀라는데 의외로 이상한 종교를 마치 신처럼 모시고 사는 사람들이 은근히 내 주변에도 있을 수 있다. 다들 말을 안할 뿐이다.
코로나 시기에 화제가 되었던 특정 종교 역시 자신이 그 종교를 믿는다고 자신있게 말하고 다니진 않지 않나.
하지만 이 드라마에 나오는 가족들은 자신들의 이상한 종교에 대해서 굉장한 자부심이 있고 이 종교는 지구 멸망에 진심인 듯하다. 그리고 금욕적인 생활이 기반이 되며 예술까지 억제 하면서 살아 간다. 부모야 본인들이 선택을 한 거니 뭐라하기 힘들지만 자녀들에게는 소위 말해 학대 아닌가 하는 생각마저 든다.
특히나 딸의 대학 진학을 보고 타락이라는 발언을 하는 걸 보면서 부모가 제정신이 아니다 싶긴 하다.
하지만 실제로 사이비 종교에서 말하는 교리를 그대로 믿는 사람들이 역사적으로 정말 많아 왔고 지금도 많기 때문에 웃어 넘기기는 힘들다.
<영드 영국 드라마 추천 우리 빼고 다 지옥행 로튼 토마토 리뷰 후기 평점 전문가 지수 88 팝콘 지수 83>
블랙 코미디인데 나는 그다지 웃기지는 않았다.
25분 내외의 6부작 드라마라서 가볍게 볼 수 있긴 하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