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오뚜기가 ‘자연 속에서 즐기는 맛있는 음식’이라는 테마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캠핑 수요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지난 6월 오뚜기는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요리를 하고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제1회 오뚜기 푸드캠핑’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3세 이하의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참가자를 대상으로, 안면도 스쿨버스 캠핑장에서 2박 3일간 진행됐다.
오뚜기는 참가자들이 다양한 캠핑 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도록 라면과 즉석밥, 스프, 간편국, 간편 소스·양념 등 자사 제품들로 구성된 웰컴키트를 제공했다. 또, 캠핑장 내 요리 체험공간을 조성해 아이들이 직접 재료를 손질하고 요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윷놀이와 비눗방울, 컬러링북 등 다채로운 놀거리도 마련했다.
어른들을 위한 ‘심야식당’도 주목을 받았다. 오뚜기는 자사 제품을 활용해 바비큐 꼬치구이, 마요 통삼겹구이, 깐풍만두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으며, 참가자들은 모닥불 주위에 둘러앉아 ‘불멍’을 즐기며 가족 간의 추억을 쌓았다.
올해 처음 개최한 ‘오뚜기 푸드캠핑’은 총 14개 팀 모집에 1400여개 팀이 신청해 10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오뚜기는 행사가 단순한 여가활동을 넘어 가족 간 친목과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매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10월에는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에서 열린 캠핑 행사 ‘Snow Peak Way Premium with GANGWON’에 참가했다. Snow Peak way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코리아가 진행하는 캠핑 이벤트로, 14년째 이어지고 있다. 강원관광재단과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오뚜기를 포함한 19개 기업이 참여해 건강하고 즐거운 캠핑문화 조성에 힘을 보탰다.
오뚜기는 “늘어나는 캠핑 수요에 발맞춰 캠핑을 통한 즐거운 식문화 경험을 선사하며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자연 속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