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은 내달부터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등 4대 주요 그룹 내 디지털 애플리케이션 브랜드를 ‘신한 SOL’로 통합해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통합 작업은 신한은행의 신한 SOL이 가진 브랜드 파워를 주요 그룹사 앱과 연계해 고객의 접근성과 그룹의 디지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개편을 통해 신한금융 계열사의 디지털 앱은 △[신한은행] 신한 SOL → 신한 SOL뱅크 △[신한카드] 신한 Play → 신한 SOL페이 △[신한투자증권] 신한 알파 → 신한 SOL증권 △[신한라이프] 신한 스퀘어 → 신한 SOL라이프 등으로 명칭이 각각 변경된다. 브랜드 색상과 폰트 표준화도 함께 진행된다.
아울러 신한금융은 그룹사의 주요 상품·서비스를 단 하나의 앱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간편 앱’의 연내 출시와 디지털 전환을 통한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그룹의 통합된 디지털 브랜드인 신한 SOL을 바탕으로 고객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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