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11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마흔에게 전하는 쇼펜하우어의 30가지 조언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가 TV 예능 프로그램 노출로 재조명받으며 단숨에 1위를 차지했다.
송영관 사육사가 그리는 푸바오 가족의 일상 <전지적 푸바오 시점>이 2위에 자리했고, 진정한 인생의 변화를 이끌어 내는 ‘무의식 마인드셋’ 방법 <더 마인드>는 전주와 동일한 3위를 유지했다. 대한민국 대표 트렌드 전망서 <트렌드 코리아 2024>가 4위를 기록했고, 한강 작가의 <작별하지 않는다>가 메디치상 수상 효과로 다시금 5위에 진입했다.
다양한 이슈로 역주행한 도서들이 주목받은 한 주였다. 먼저 프랑스 4대 문학상인 메디치상 수상작 <작별하지 않는다>가 종합 5위 및 소설/시/희곡 분야 1위를 차지했다. 수상 소식이 전해진 지난 11월 9일 밤부터 판매량이 급증하는 흐름이다. 한강 작가가 2021년 발표한 <작별하지 않는다>는 제주도 4.3사건을 세 여성의 관점으로 그려낸 장편소설이다.
연말을 앞두고 일력 상품들도 꾸준히 사랑받았다. 예약판매 상태에서도 큰 관심을 받았던 <최태성의 365 한국사 일력>이 9일 정식 출간되며 다시금 종합 15위에 이름을 올렸다. <최태성의 365 한국사 일력>은 대한민국 대표 역사 강사 최태성 저자가 과거의 오늘과 관련된 역사적 인물·사건 등을 엄선해 담은 만년형 일력으로, 각종 커뮤니티에서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커뮤니티 대란템’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베스트셀러 저자 이은경쌤의 교육 일력 신간 <이은경쌤의 사자성어 속담 일력 365>도 종합 18위 및 가정 살림 분야 1위를 달성했다.
금주 종합 베스트셀러 5위에 오른 <작별하지 않는다>가 eBook 분야에서도 2위를 기록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