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에디터3시리즈콜라보[영화/드라마] 오늘은 이거 볼래?
웰컴투 삼달리 송해 선생님도 출연진? 권혜주 작가 차영훈 감독의 화려한 필모까지!
헤어진 첫사랑을 제주에서 다시 만나다?!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가 마무리된 후 <웰컴투 삼달리>가 JTBC의 주말을 채우게 되었다. 웰컴 투 삼달리는 지창욱, 신혜선 주연의 로맨스 드라마로 제주에서 나고 자란 두 남녀가 다시 사랑을 찾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개천에서 난 용’으로 불리던 세계적인 사진작가 ‘조삼달’이 모든 걸 잃고 고향 제주로 돌아와 옛 연인 ‘조용필’과 다시 재회하면서 숨을 고르는 과정을 만날 수 있을 예정!
웰컴 투 삼달리의 극본은 시트콤 <마음의 소리>를 비롯해 <고백부부>, <하이바이, 마마!> 등을 집필한 권혜주 작가가 맡았다. 작가의 필모를 통해 웰컴 투 삼달리에서도 통통 튀는 코믹 로맨스를 기대해볼 수 있을 듯. 또한 연출을 맡은 차영훈PD 역시 <동백꽃 필 무렵>,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 등을 작업했으며, <각시탈>, <함부로 애틋하게> 등 굵직한 작품들의 공동 연출에도 참여한 이력이 있다.
아름다운 제주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로맨스! 시청률 5%로 무난한 출발을 이어간 드라마, 웰컴 투 삼달리에 대한 정보들을 정리해보았다.
웰컴투 삼달리 기본정보
장르: 로맨틱 코미디, 힐링, 휴먼, 드라마
방송기간: 2023.12.2. ~ 2024.1.21.
방송시간: 토, 일 오후 10:30 ~
방송채널: JTBC
방송회차: 16부작
시청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극본: 권혜주
출연: 지창욱, 신혜선 외
웰컴투 삼달리 줄거리
애매한 청춘들의 방황기
평화로운 한라산 자락의 어느 개천. 늘 붙어 다니던 두 엄마는 운명처럼 같은 날, 같은 시간 각각 아들 ‘조용필(지창욱 분)’과 딸 ‘조삼달(신혜선 분)’을 낳았다. 삼신할매가 맺어준 인연이라는 소리를 들으며, 아이들은 함께 자라 제일 친한 짝꿍이 되었지만, 두 사람은 전혀 다른 꿈을 꾸고 있었다. 여장군의 사주를 타고난 삼달은 개천에서 난 용을 꿈꾸며 서울 상경을 이뤄냈다. 그냥 상경한 것도 아니고 국내 톱클래스를 찍고 글로벌까지 넘보는 사진 작가가 된 것!
혹독한 어시스턴트 시절을 지나 드디어 탄탄대로를 걷고 있었지만, 삼달의 인생은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남자친구가 바람이 난 것을 알게 된 것도 모자라, 그 상대가 내 밑에서 일을 배우는 어시 작가였다는 사실을 알게 됐으니까!
설상가상, 삼달을 싫어하며 자격지심으로 똘똘 뭉쳐있던 어시 작가는 삼달이 갑질과 폭언을 한다며 거짓 폭로를 한다. 아무도 진실을 들어주지 않는 상황, 패션계에서 정상을 달리던 사진 작가 삼달은 한순간에 고꾸라지게 된다.
결국 삼달은 절대 돌아가고 싶지 않았던 고향 제주의 삼달리로 향한다. 동네를 주름잡았던 세 자매가 다시 제주로 내려왔다는 소식에 시끄러워진 마을. 그러나 그 누구보다 놀란 건 삼달의 옛 짝꿍, 옛 남자친구 용필이었다. 용필은 삼달에게 차인 후 무려 8년 동안이나 새 연인을 만나지도 못할 만큼 큰 후유증을 겪고 있었다.
하지만 사실은 삼달 역시 용필과 헤어진 후 누군가를 진득하게 만나지 못하고 있었다. 정상에서 바닥까지, 마음의 상처를 입은 삼달은 제주에서 용필을 다시 만나고, 그를 통해 다시 사랑을 느끼기 시작한다. 맑은 제주 바람처럼, 다시 숨 고르는 법을 배우는 삼달과 용필의 이야기를 기대해보자!
웰컴투 삼달리 등장인물
조용필 역 – 지창욱
기상청 예보관. 돌아이라고 불릴 만큼 고집도 세고 무척 활기찬 성격이다. 고향인 제주를 무척 아끼는 인물로, 제주를 떠날 생각이 전혀 없다. 뛰어난 능력으로 서울 본청에서 스카웃 제의가 들어와도 절대 사절! 그가 서울을 갈 수 없는 이유는 단짝이자 옛 연인이었던 삼달을 다시 마주할 자신이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제주로 내려온 삼달과 재회하면서 또 한 번 흔들린다.
조삼달 역 – 신혜선
어릴 적부터 ‘개천에서 난 용’이라는 큰 꿈을 꾸던 인물. 진짜로 서울로 상경해 좋은 대학을 졸업하고, 뉴욕으로 유학까지 다녀와 세계적인 사진 작가가 되었다. 하지만 모함으로 인해 위기를 맞으면서 고향으로 돌아온다. 잘 나가던 삶이 고꾸라지면서 큰 상처를 입었지만, 전 남자친구 용필과 친구들을 다시 만나면서 마음을 다잡게 된다.
+ 참고로 1화에 TV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 제주 편을 재현한 장면 나오는데, 어린 용필과 삼달이 인터뷰를 하는 장면에서 故송해 선생님의 젊은 모습이 방영돼 많은 시청자가 여운과 감동을 느꼈다. 해당 장면은 딥페이크 기술을 통해 당시 MC 송해 선생님의 모습을 그대로 구현했다고 한다.
웰컴투 삼달리 OST
- 웰컴투 삼달리 OST Part 1
-
아티스트 도겸(SEVENTEEN)
발매일 2023.12.03.
- 웰컴투 삼달리 OST Part 2
-
아티스트 GEMINI(제미나이)
발매일 2023.12.10.
남자 주인공의 이름처럼, 드라마에는 가수 조용필의 주제곡 ‘단발머리’가 테마곡으로 사용되었다. 그룹 세븐틴의 멤버 ‘도겸’이 밝고 청량한 음색으로 재해석한 단발머리를 다양한 장면에서 만날 수 있을 것! 더불어 신승훈, 태연 등 유명 가수들의 OST도 공개될 예정이니 기대해보자.
웰컴투 삼달리 촬영지
제주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답게, 초반에 나오는 삼달의 서울 살이 장면을 제외한 모든 장면은 제주도에서 올로케이션 촬영을 했다고 한다. SNS를 통해 붉은 오름, 신산포구, 오조포구, 명월 국민학교 등 제주 여러 곳에서 목격담이 속출했다. 참고로 제목 ‘삼달리’ 역시 실제로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에 있는 지명이라는 사실.
1인 가구 매거진 홀라
콘텐츠 제휴 문의
me_travel@naver.com
같이 보면 좋은 로맨스 드라마 추천!
Copyright 2023. 1인가구 매거진 홀라 (holaa-me_travle) all rights reserved.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