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사바모래와 벤토나이트 고양이모래를 섞어쓰면 여러가지 장단점이 있습니다.
문득 chat GPT도 이에 대해 어느정도 학습이 되어 있을지 궁금해져서 Chat GPT에게 섞어쓰는 장점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챗GPT 3.5는 어떻게 말해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챗 GPT는 5가지로 깔끔하게 정리해 주네요!
먼저 흡수력 향상이라고 말해주네요. 제 생각에는 흡수력 향상 보다는 굳기 향상이 더 좋은 표현이 아닌가 합니다. 일부 벤토나이트 모래가 굳기가 떨어지는 현상이 있어 이를 카사바모래가 잡아줍니다.
두번째로 냄새 제어의 경우 카사바모래가 자연적으로 건조하며 냄새를 줄여준다고 했는데 이는 맞는 표현이라고 보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섞어쓰면 카사바모래 단독으로 쓸 때 보다는 벤토나이트에 의해 냄세를 줄여주지만 반대로 벤토나이트 단독으로 쓸때 보다는 냄새가 많이 납니다. 장점이라고 보는 것은 카사바 모래에 한해서가 아닐까 합니다.
더 효율적인 청소, 이는 제 생각에 첫번째 대답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대답은 좋은 것 같습니다.
다양성과 쾌적함 역히 두번째 답변과 마찬가지로 카사바 단독으로 쓰는 것에 비해서는 장점이지만 벤토에서는 살짝 약점이 될 수 있습니다.
경제적인 측면의 경우 벤토나이트모래가 상대적으로 비싸다고 했는데 원래는 반대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최근 저렴한 카사바모래가 많이 나오고 있지만 그래도 벤토나이트 모래와 비슷한 수준이지 벤토나이트 모래보다 싼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챗GPT 3.5의 경우 분석이 완벽하지 않은 것 같네요.
그래서 답변에 대해 수정 코멘트를 해 주려고 했더니 챗GPT가 자신의 답변을 다시 한번 수정해 주었습니다. 그 내용을 한번 함께 보시죠.
첫번째 대답보다는 좀 더 섬세하게 다듬어진 내용입니다. 흡수력은 덩어리를 언급했기 때문에 일단 합격점을 줄 수 있는 답변으로 인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에 없던 환경 친화성을 들었는데 이는 장점이라고 보기엔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인공지능 AI와 앞으로 고양이모래에 관해 좀 더 많은 질문과 답변을 받아보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 되세요~!
김집사 pmzine@naver.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