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예민하다면 확인해 볼 화장품 성분은?
예민한 피부를 가진 분들은 화장품을 신중하게 선택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품마다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 자극적이라서 더 피부 컨디션이 안 좋아질 수 있는데요. 이러한 피부 타입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화장품에 함유되면 도움이 되는 성분을 알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예민한 피부에 도움되는 화장품 성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히알루론산
저분자량 히알루론산은 분자량을 잘 쪼개어 최대한 피부안으로 투여할 수 있게 하고 자신의 몸의 1,000배 정도 되는 물을 끌어당깁니다. 고분자량 히알루론산은 피부 바깥쪽 각질층에 머물러 있습니다. 분자량이 커서 안으로 들어가지 못하는 것인데 많은 물 흡수율을 여기서 나타나며 피부 표면에 수분막을 형성하여 피부에 광택을 나게 할 수 있습니다.
저분자량 히알루론산으로 빨아들인 물을 피부안에 잘 가둬 놓을 수 있게 하여 보습의 효과를 지켜내고 피부장벽 보호에도 효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2. 베타시토스테롤
베타시토스테롤은 소나무에서 유래한 것인데요. 이 성분은 상처가 났을 때 치료하는 성분으로 쓰이는데 소나무가 상처가 나면 스스로 치유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아토피와 같은 염증성 질환이나 화상과 같은 상처는 피부 손상이나 치료 논문에 많이 나와있는데 이러한 같은 경우에도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으로 치료를 합니다. 항염증효과, 피부재생효과, 항산화효과 세가지의 효과를 가진 성분으로 볼 수 있습니다.
3. PDRN
연어 주사라고 알려지기도 한 PDRN은 피부 재생 목적으로 스킨부스터 시술에서도 쓰입니다. 관절 치료나 연골치료를 위해서 정형외과에서도 쓰이기도 합니다. PDRN은 인체 조직 내에서 발생하는 자연적인 핵산 분해물 중 하나이면서 염증을 줄이고 또 세포의 생존과 성장을 촉진해 주는 것입니다. 유전자 복제와 함께 세포 분열 등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피부에 PDRN가 들어가면 피부의 세포 분열을 촉진하면서 새로운 세포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