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모래를 선택할때 가장 중요한 점 한가지를 꼽으라면 ‘먼지’가 아닐까 합니다.
함박눈꽃은 벤토나이트모래 가운데 먼지 만큼은 명확한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 가장 큰 장점은 ‘먼지’
러시아산 벤토나이트의 특징은 경도가 높기 때문에 잘 으스러지지 않아 먼지가 적고, 오래 사용해도 가라앉는 먼지가 적어 전체갈이 시기를 늦출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른 모래의 먼지도 줄여주는 신기함
다른 벤토모래에 비해 먼지가 워낙 적다 보니 타사의 벤토나이트 모래에도 함박눈꽃을 섞어 사용하면 신기하게 전체적으로 먼지가 줄어드는 현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함박눈꽃모래는 2019년에 출시된 응고형 벤토나이트 모래로 6kg 파우치에 담겨 있으며 3봉씩 박스에 담겨 판매되고 있습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입자크기
함박눈꽃 입자 크기는 0.8mm~2mm 사이로 평균 1.3mm 입니다. 통상 이 정도 규격의 고양이모래는 ‘가는입자’로 봅니다.
입자가 가는 편이기 때문에 고양이가 좋아합니다.
#좋은 응고력의 천연 벤토나이트
응고력은 좋은 편으로 다른 프리미엄 벤토나이트처럼 단단하게 잘 굳습니다. 다만 수분 함량이 조금 높기 때문에 약간의 떡짐이 있는 편입니다.
#섞어쓸 때 가장 완벽한 고양이모래
함박눈꽃은 ‘카사바모래’와 섞어쓰시는 분이 정말 많습니다.
카사바모래는 굳기가 좋고 떡짐이 전혀 없어 화장실 환경이 깔끔하기 때문에 함박눈꽃의 단점을 잘 잡아줍니다. 반면 함박눈꽃을 섞어줌으로써 카사바모래의 단점인 ‘기호성’도 보완해 주고 ‘탈취력’도 향상시켜 줍니다.
섞어쓰기 좋은 모래라는 사실은 개발사보다 섞어 써보신 정말 많은 집사님들께서 제보해 주신 부분입니다. 덕분에 회사에서도 ‘섞어쓰기 좋은 모래’로 마케팅 방향을 정하고 포지셔닝을 할 수 있었습니다.
꼭 카사바모래가 아니더라도 함박눈꽃 모래를 눈꽃모래나 다른 유명 벤토나이트모래의 섞어도 정말 좋은 조합을 보여줍니다.
#탈취력과 경제성
함박눈꽃 고양이모래는 천연벤토나이트로 안전하고 탈취력 또한 우수한 제품입니다. 가격은 어떤 프리미엄 벤토나이트모래보다도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큰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화장실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하고 전체갈이 시기를 최대한 늦추는 경제적인 배변환경을 만드시길 희망한다면 함박눈꽃 모래와 브라질산 카사바모래 ‘가는입자’를 섞어 써 보시길 꼭 권해 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 되세요!
김집사 pmzine@naver.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