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는 전 세계적으로 볼 수 있죠.
아마도 거의 유일한 커피 전문점이 아닐까합니다.
세계 어느 곳을 가더라도 스타벅스 매장이 있으니까요.
한국에서도 스타벅스 사랑은 유독 높죠.
어느 지역을 가더라도 스타벅스가 관심 대상입니다.
스타벅스 매장이 없는 곳은 핫플레이스로 인정받지 못하죠.
스세권이라는 용어권이 있을 정도입니다.
스타벅스가 있는 지역은 그만큼 좋은 곳이라는 뜻이죠.
어느 곳이든 스타벅스는 늘 사람이 가득하니까요.
소도시에서 스타벅스 매장이 생기면 화제가 될 정도죠.
스타벅스에 대한 한국인의 사랑은 대단하죠.
다른 국가와 달리 스타벅스는 한국에서 아예 사버릴 정도죠.
현재 한국 스타벅스는 브랜드만 사용하며 비용을 주고 있으니까요.
스타벅스가 잘 된 것 중에 하나가 카톡 선물이라도 봅니다.
카톡으로 선물할 때 가장 만만하면서도 상대방이 별 말 없으니까요.
오죽하면 건물주 꿈이 스타벅스 입점시키는 겁니다.
스타벅스가 건물에 들어오면 안정적으로 임대료를 받으니까요.
매출 대비로 임대료 받는 곳이 많아 생각보다 적은 곳도 있다네요.
한국에서 현재 스타벅스 매장이 1893개라고 합니다.
이는 전 세계에서 4번째로 많은 거라고 하네요.
한국 인구를 볼 때 대단하다고 할 수 있죠.
1위 미국은 1만 6466개
2위 중국은 6975개
3위 일본은 1901개
일본에 비해서 한국 스타벅스 매장이 겨우 8개 적습니다.
일본 인구는 1.2억 명이고, 한국은 5.1천 만 명입니다.
인구대비로 볼 때 한국이 엄청나게 많다는 걸 알 수 있죠.
더구나 조만간 한국 스타벅스 매장 증가 추세로 볼 때 능가할 듯하네요.
일본도 주요도시 중심지에는 어딜 가나 스타벅스가 있더라고요.
그럼에도 한국이 얼마나 스타벅스에 진심인지 알 수 있죠.
한국에서 스타벅스 매장은 최근 몇 년 동안 해마다 110개 증가한다네요.
실제로 길건너 마주보며 매장이 있는 경우도 있죠.
반경 100미터 내에 몇 개가 있는 경우도 있고요.
스타벅스가 대단하긴 대단한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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