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권위의 ‘월드 카 어워드’(World Car Awards)에서 2024 월드 럭셔리 카는 BMW 뉴 5시리즈 / i5가 차지했다. 이는 월드 카 어워드의 20년 역사에서 BMW 그룹의 9번째 수상이다.
BMW 뉴 5시리즈는 럭셔리 부문 신차 13개 차량과의 경쟁 끝에 최종 후보 3대에 오른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EQE SUV를 제치고 ‘2024 월드 럭셔리 카’로 선정됐다. 심사위원단은 BMW 뉴 5시리즈의 전동화 내연기관 및 순수전기 구동 시스템이 발휘하는 강력한 성과 장거리 주행 시의 안락한 승차감, 다양한 디지털 부문 혁신을 높게 평가했다.
베른트 쾨버(Bernd Körber) BMW 브랜드 및 제품 관리, 커넥티드 부문 수석 부사장은 “권위 있는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수상은 BMW 특유의 개성 강한 제품이 전 세계의 까다로운 타깃 그룹을 설득하고 영감을 준다는 것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했다.
월드 럭셔리 카에 응모할 수 있는 차량은 연간 최소 5000대 이상 생산되어야 하며, 주요 시장에서 럭셔리 카 수준으로 가격이 책정되어야 한다. 또한 2023년 1월 1일부터 2024년 3월 30일까지 최소 2개 대륙의 주요 시장(중국, 유럽, 인도, 일본, 한국, 라틴 아메리카, 미국)에서 ‘판매 중’이어야 한다.
월드 카 어워드는 100명 이상의 전 세계 심사위원들이 매년 글로벌 시장에서 새롭게 출시된 차량들을 시승 및 평가한 후, 투표를 통해 총 6개 부문에서 올해의 차를 선정한다. 올해 심사에는 30개국 100여 명의 자동차 저널리스트가 참여했으며 대상은 기아 EV9이 차지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