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대한민국 전역에서 5성급 캠핑장으로 소문이 나거나 알려진 곳으로는 어떤 곳이 있을까?
쿠니는 그동안 다녀 본 캠핑장 중 평창에 있는 캠핑장을 처음 5성급 캠핑장으로 소개했었고 이번에 소개하게 될 단양패러 캠핑장을 두 번째 5성급 캠핑장으로 소개하려 한다.
단양패러캠핑장
충청북도 단양군 가곡면 두산길 177 단양패러캠핑장
충북캠핑장 추천, 단양패러 캠핑장 영상 1분 24초.
단양패러 캠핑장 이용안내
주소 : 충북 단양군 가곡면 두산길 177
온라인예약 : 네이버 예약 – 네이버 ‘단양패러 캠핑장’ 검색 후 예약
예약문의 : 0507-1459-1171 ( 010-3977-2152 )
● 유의사항
누군가의 편의를 배려할 때 다른 피해자가 생기는 경우가 발생해 다음과 같은 유의사항을 정리해 뒀습니다.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캠핑을 위해 정리한 내용이니 이해하시고 지켜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 주말 연박우선 예약
* 예약확정 : 예약자명 입금확인(1시간 이내 미 입금 시 자동취소)
* 당일 인원 추가 및 방문차량 불가
* 매너타임 : 22:00~08:00(개수대, 샤워실 사용 제한)
* 난로, 전기레인지, 휴대용 냉장고, 에어프라이기, 밥솥, 포트 등 전자제품 사용 및 전기차 충전 금지
* 600w 이상 사용 시 자동차단
● 각 캠핑 사이트 이용 가격
위치, 주중, 주말, 비수기, 성수기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며 2024. 04. 09 현재 가격 범위는 다음과 같다.
45,000원 ~ 70,000원 (1박 1사이트 기준)
단양패러 캠핑장으로 오르는 길은 그 유명한 단양패러글라이딩 활공장으로 가는 방향과 동일하다.
그렇게 구불구불한 길을 한동안 올라가다 방향을 왼쪽으로 슬쩍 바꾸면 바로 이곳을 만나게 된다.
언뜻 봐서는 왜 이곳을 충북캠핑장 추천 장소로 소개하는지 모르실 수 있다.
그러나 편의동이자 관리동이 보이는 방향으로 시선을 옮기는 순간 뭔가 짐작되는 바가 있으리라 생각된다.
캠핑장 안으로 걸음을 옮기면 왼쪽으로 넓은 파쇄석이 깔려 있고 그 위에 인조잔디가 덮여 있는 것을 보게 되는데 그 위 하늘로는 패러글라이더의 날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렇게 패러글라이딩 활공장과 유사한 고도에 날아다니는 패러글라이더의 모습을 바라볼 수 있는 캠핑장이 우리나라에 몇 개나 될까? 패러글라이더의 모습이 산 그리메 속으로 사라지는 모습을 일상처럼 볼 수 있는 캠핑장은 아마도 이곳이 처음이 아닐까 싶다.
화로대 숯이나 재를 버릴 수 있는 재통과 쓰레기 분리수거대가 관리동 앞쪽에 위치하고
관리동 아래로 2단 구성된 캠핑 사이트가 펼쳐진다.
그리고 그 너머로 아스라이 보이는 산그리메.
오늘처럼 구름이라도 가득하고,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계절이라면 신비로움 속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곳.
충북캠핑장 추천 장소이자 5성급 캠핑장이라 말하는 이유가 바로 이런 풍경에 있다.
편의 시설 / 매점, 개수대, 샤워실, 화장실
장작, 라면, 가스 등 보통의 캠핑장에서 판매되는 물품이 매점에서 판매되고 있고 조금 더 안쪽으로 개수대, 화장실, 샤워실 등의 다른 편의 시설이 위치한다. 규모가 엄청나게 크지도 않고, AI가 적용된 초 현대적 시스템도 없고, 고급스럽고 우아한 조명이 적용된 것도 아니다. 하지만 확실히 느껴지는 건 무척이나 청결하다는 것.
내 생각에 개수대, 샤워실, 화장실은 청결이 99%라 생각된다.
세척실로도 불리는 개수대는 이렇다.
보자마자 깔끔! 청결!
대단하다 할 건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캠퍼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갖추고 있고 냄새가 나지 않도록 수시로 청소한다.
이곳은 화장실 + 샤워실 공간인데 문 앞에 표기된 글을 잘 보고 실수하지 않도록 입장해야 한다.
샤워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신발장이 보이고 왼쪽은 탈의 공간으로 분리되어 있고 오른쪽은 샤워 공간이 된다.
탈의 공간과 샤워 공간이 커튼으로 나눠진 상태이므로 샤워공간의 습기를 그대로 공유하게 되어 있고 물이 튀길 수도 있다. 샤워 공간이 결코 고급스럽다 하지 못하겠지만 청결함에 있어서는 최고가 아닐까 싶다.
일단 청결함만으로 충북캠핑장 추천 장소로 엄지 척!
5성급 캠핑장이라 말하고 싶다.
흠을 잡기 위해 일부러 구석구석을 살펴봤지만 먼지 한 톨 없었다. 주인장이 혹시 결벽증이 있는 거 아닐까?
화장실
깔끔함과 청결함은 화장실에서도 계속 이어지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주인장은 결벽증이 있는 것이 확실하다. 그렇지 않고서야 이렇게까지 청소를 하는 경우가 있을까 싶다.
나의 캠핑쉘터가 설치된 곳으로 날아다니는 패러글라이더.
물론, 이렇게까지 가깝게 날지는 않는다.
제일 아래 사진은 24-600으로 당겨 찍은 것.
이런 흥미로운 풍경만으로 충북캠핑장 추천 장소로 말하는 것이 아님을 위에서 설명한 내용들에서 짐작하셨을 것이고 더 재미난 건 시간이 늦지 않았다면 캠핑장에서 곧바로 패러글라이딩 예약하면 픽업을 해준다.
보통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패러글라이딩을 즐기고자 하는 분들을 단양역에서 픽업하는데 그때 들러 픽업 서비스를 해주고 당연히 샌딩 서비스까지 해준다고 하니 재밌다.
아후 ~~~
개인적으로 이 순간이 가장 좋다.
바로 이 풍경 때문에 5성급 캠핑장 언급을 한 것이며 무조건 충북캠핑장 추천 목록에 넣어두게 된 것.
지금 이 순간을 글로써 표현을 하자면 이렇다.
캠핑쉘터 안에 둘러앉아
캠핑의자에 앉아 음악을 들으며 커피를 즐기는 중.
그렇게 1시간여가 지나면 저녁 식사를 먹자고 하면서,
눈앞에 펼쳐지는 풍경에 넋을 놓고 바라보는 중.
오늘 구름이 이렇게 짙지 않았다면 얼마나 멋진 노을이었을까?
아쉽긴 하지만 오늘이 마지막 날이 아니기에
다음을 기대하게 되는 곳. 그래서 5성급 캠핑장에 충북캠핑장 추천 장소라 말하게 된 것이다.
확실히 평일 캠핑은 조용해서 좋다.
이런 환상적인 마운틴 뷰를 선사하는 곳,
노을의 아름다움을 마주할 수 있는 5성급 캠핑장은
주말에 여유가 있을 수 없다.
어쩌다 급 취소자가 발생하지 않는 한 말이다.
계절과 절기에 따라, 또 시간에 따라 다른 매력을 보여줄 것이라 상상되는 단양패러 캠핑장의 풍경이 궁금하다.
2024년 4월 초, 어정쩡한 계절에도 이리 좋은데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본격적인 아름다움이 시작될 때면 어떠할지 궁금해서라도 다시 가봐야 할 충북캠핑장 추천 장소라 하겠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