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일요일 한국인이 좋아하는 재밌는 요즘 방영중 한국 예능 프로그램 추천 미운 우리 새끼 미우새 김승수 양정아 도파민 시청률 떡상
- 연출
- 안정현, 정성원, 박상영, 손수용, 유정찬, 김종우, 최지윤, 조영우
- 출연
- 신동엽, 서장훈, 이상민, 김종국, 김희철, 탁재훈, 임원희, 김준호, 김종민, 시원, 최진혁, 딘딘, 김건우, 이동건, 한혜진, 허경환, 김승수
- 방송
- 2016, SBS
최근 결혼을 안 하고 아이를 안 낳는 걸 마치 대한민국 만의 문제처럼 언론이 이야기 하다가 언론도 바보가 아닌지 이게 전세계적인 트렌드 라는 걸 요즘에는 다시금 이야기하고 있다. 사실 통계 수치 라는 게 최근에는 온라인에 다 공식적으로 공개가 되기 때문에 열람하는 게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다.
사실 통계 시스템이 갖추어지지 않은 나라들은 통계 수치 자체가 믿을 만하진 않으나 유럽이나 미국 그리고 최근 여러 나라들의 수치는 믿을 만한 게 어차피 아이를 요즘 집에서 낳는 사람들이 거의 없기 때문이며 의료 보험 혜택 때문에라도 태어난 아이들은 다 등록을 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사실 양정아나 김승수나 나이가 어린 편은 아니고 과거 같으면 이런 중년들의 로맨스가 드라마는 물론 예능에서도 보기 힘들었겠지만 최근 들어서는 결혼을 워낙 안 하고 늦게 하는 탓에 이런 경향성이 조금 더 높아지고 있다. 아마 그래서 그런지 김승수와 양정아 관련 에피소드가 반응이 폭발하는 건지도 모를 일이다.
유튜브 영상 조회수도 폭발했고 시청률도 간만에 떡상했다.
<미운 우리 새끼 최근 시청률 추이>
10%대 이상은 항상 유지하던 미우새인데 김승수 양정아 나온 에피소드는 무려 15%가 나왔다. 전주 대비 거의 50% 상승이라서 기록적인 수치라고 할 만하다. 아무래도 실제로 이런 비슷한 프로그램에 나와서 김국진과 강수지가 결혼을 한 전적이 있어서 그런지 아무리 예능이라지만 다들 도파민이 폭발한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미우새 시청자 층이 중년 이상이라서 어머님들이 더 도파민 폭발하시는 거 아닐까 싶다.
<미우새 한혜진의 홍천 하우스>
<미우새 이상민 경도 인지장애 치매 위험>
양정아 님은 아무래도 한 번 이혼 경력이 있어서 고민을 하시는 듯하고 김승수 님은 사귀었다가 헤어지면 우정마저 깨질까 봐 조심스러운 거 같은데 주변에서 아무리 응원해도 본인들이 원하는 대로 하셨으면 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