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름다운 반항아 정보
Beautiful Rebel
-
감독: 친치아 Th.토리니
-
출연: 레티치아 토니, 마우리치오 롬바르디
-
장르: 드라마
-
등급:청소년 관람불가
-
러닝타임: 112분
-
내 평점: 7.5/10
영화<위대한 반항아>는 이탈리아 전설적인 여성 로커 잔나 나니니의 자서전을 바탕으로 제작한 영화로 자기 자신을 믿고 꿈을 향해 달리는 과정을 그린다. 영화는 어린 시절과 현재를 교차하며 진행된다. 잔나는 가수는 하류인생이라는 아빠의 반대에도 꿈을 이루려고 노력했고 자신의 노래를 인정해주지 않는 음악 세계에서도 자신만의 색깔을 가지고 노래를 만들었고 불렀다. 꿈을 사랑하고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과정에서 위기가 없었던 것도 아니고 정신병까지 생길 정도로 힘든 시기도 있었지만 극복해냈고 가수로 성공하는 스토리가 실화라서 더 감동 있다.
우리 같은 사람에겐 음악밖에 없어.
음악만이 우릴 구할 수 있어.
잔나는 어릴 때부터 노래를 만들어 부르는 걸 좋아했다. 아빠는 딸이 테니스를 치길 바랬지만 아빠가 선물로 준 테니스 채를 노래 레슨비 내려고 팔기도 한다. 아빠는 가수는 하류인생이라고 깎아내리고 반대하지만 하고 싶은 건 한다며 고교 졸업 후 밀라노로 간다. 그래서 제목이 아름다운 반항아인 듯.. 잔나는 모두 반대해도 하고 싶은 건 하는 성격이다.
하고 싶은 게 있으면 저는 할꺼에요.
두 분을 그리워하지 않고 지금부터
저 자신만 의지할 거예요.
오디션을 보는 잔나는 10년 후에 뭐 할 거 같냐는 질문에 무대에서 노래할 것 같다고 대답한다. 그리고 ‘행복’이란 피아노와 와인 한 잔이 있는 방과 바깥에 세워진 오토바이라고 대답하며 그렇게 될 거라고 상상한다. 그런데 가수가 되는 게 쉽지가 않다.
잔나가 만든 노래를 음악계에서 인정해 주지 않고 다른 노래를 부르라고 하지만 잔나는 거부한다.
가족과의 식사 자리에서 아빠는 잔나의 앨범을 이해하지 못한다. 잔나는 아빠는 편협하고 고상 떠는 사람이라 비판하고 또 하고 싶은 대로 하겠다고 떠난다. 그렇게 떠났지만 하던 음악도 잘 안되고 마약까지 손대게 되지만 애인이 다시 용기를 주고 일으켜 세운다.
그렇게 다시 용기를 얻어 새 음반을 직접 제작하게 된다. 음반이 안 팔리면 돈을 갚아야 했고, 투자한 사람은 빨리 음반 만들라고 재촉한다. 힘든 예술의 세계에서 미쳐버린 잔나는 교통사고도 나고 인생의 굴곡을 겪는다.
절대 굽히지마
넌 네가 가진 전부야
자신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하지만 부담감 때문이었는지 정신병이 생기고 만다.
잔나는 헛것까지 보면서 정신이 피폐해졌고 회복이 불가능해 보였지만 가족 곁에서 극복하면서 두려울게 없어진다.
무대 위에 오른 잔나는 성공적인 공연을 이어나간다. 가수로 성공한 잔느였고 시간이 흘러 아버지는 임종을 맞이한다.
아버지는 잔나에게 수치스럽다고 네 앨범에 우리 성을 넣지 말라고 했던걸 사과한다.
아버지는 살면서 틀린 일을 정말 많이 했어.
하지만 한 가지는 잘했지.
너..
넌 나의 걸작이야.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