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ILLIT)이 빌보드 차트에 또 다시 이름을 올리며 ‘인기 롱런’ 청신호를 켰다.
30일(이하 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5월 4일 자)에 따르면,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 미니 1집 ‘SUPER REAL ME’의 타이틀곡 ‘Magnetic’이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200’에 각각 8위, 21위로 랭크되며 5주 연속 차트인했다.
앞서 ‘Magnetic’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4월 20일 자)에 K-팝 그룹 데뷔곡 최초로 진입하며 새 역사를 쓴 바 있다.
‘Magnetic’이 수록된 아일릿의 미니 1집 ‘SUPER REAL ME’는 ‘월드 앨범’ 5위, ‘히트시커스 앨범’ 9위에 랭크돼 5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아일릿은 ‘이머징 아티스트’에 26위로 4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국내 주요 음원차트에서도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주까지 멜론, 벅스, 지니뮤직, 네이버 바이브, 플로 일간차트 등에서 모두 1위에 오르며 이른바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던 ‘Magnetic’은 30일 발표된 멜론, 벅스, 지니뮤직 일간차트(4월 29일 자)에서도 2위를 기록했다.
한편 아일릿 ‘Magnetic’은 좋아하는 상대방을 향해 전속력으로 달려가는 마음을 자석에 비유한 곡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