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라마 등 산학 공동 콘텐츠 기획 개발 및 취업 인력 지원으로 전문 인재 양성
스튜디오타겟(주)(대표이사 김도연)는 지난 22일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산학협력 가족회사 협약 체결을 통해 취업 인력 지원 및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 기획 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튜디오타겟㈜와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원활한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서로의 인프라 등을 상호 지원하기로 합의함은 물론, 주요 협약 내용은 ▲인적 물적 인프라를 활용한 산학 공동 프로젝트 기획 개발 및 수행 ▲ 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 인력 지원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기획 개발 활동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고 다각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스튜디오타겟㈜는 다수의 흥행과 우수한 콘텐츠 트랙 레코드 및 오랜 경력의 필드 전문가 김도연 대표를 주축으로 설립된 국내 최고의 킬러 IP웨어하우스로, 스토리랩과 프로듀서 시스템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우수한 영화 드라마 등 영상 콘텐츠를 기획, 제작, 유통하는 멀티 글로벌 스튜디오이다.
메가히트 무협 웹소설 ‘일타강사백사부’ 및 영상화 스토리 공모전 최우수상을 받은 ‘악의등교’ 등 흥행성을 인정받은 IP들을 기획 개발 중이고, 권상우 정준호 이이경 주연의 영화 ‘히트맨2’ , 박시후 정진운 주연의 영화 ‘신의악단’ 제작하고 있다.
스튜디오타겟㈜ 김도연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튜디오타겟㈜은 K콘텐츠와 대한민국 문화산업 발전에 선한 영향력을 강화하는 기업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고, 현장 경험이 풍부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힘써 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산학협력단 공응구 단장은 “스튜디오타겟과의 협력을 통해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산업과의 긴밀한 연계를 강화하고, 학생들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