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우기가 첫 솔로 활동 첫주차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독보적인 올라운더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23일 첫 솔로 앨범 ‘YUQ1’을 발매한 우기는 타이틀곡 ‘FREAK'(프리크)’ 뮤직비디오를 통해 ‘러블리 오컬트’라는 독보적 콘셉트로 사랑스러운 매력과 본인만의 색깔을 표현했다.
앞서 개최된 쇼케이스에서 약 1만 2000명의 팬들과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포문을 연 우기는 Mnet ‘엠카운트다운’,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방송에서 매혹적인 보컬과 빠져드는 비주얼 및 퍼포먼스 실력으로 솔로 데뷔 무대들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타이틀곡 ‘FREAK’는 공개와 동시에 각종 음반 및 음원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4일 만에 조회수 1천만 뷰를 돌파했다. 음반 판매량 역시 5일 차에 50만 장이라는 판매고를 올리며 막강한 솔로 파워를 보여줬다.
또한 ‘잇츠 라이브'(it’s Live), ‘릴레이 댄스’ 등 다양한 음악 콘텐츠에 출연하며 비주얼뿐 아니라 아티스트 다운 탄탄한 실력 역시 확실히 입증했다. 우기는 오는 2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솔로 아티스트로서 2주 차 활동에 접어들 예정이다.
우기의 첫 솔로 앨범 ‘YUQ1’은 타이틀곡 ‘FREAK’ 포함 총 7곡이 담겨있다. 우기 그 자체를 담아낸 이번 앨범은 우기만의 자유분방하면서도 섬세한 아티스트적 면모를 표현했다. 특히 타이틀곡 ‘FREAK’는 우기만의 발랄한 에너지가 가득 담긴 곡으로 ‘괴짜(FREAK)’가 지닌 독특한 매력을 본인에게 빗대어 자신만의 개성으로 당당히 소화하겠다는 포부를 내포한다.
이번 앨범에서 타이틀곡을 비롯한 수록곡 대다수 작사·작곡에 이름을 올리며 앨범에 대한 진정성을 보여준 우기가 솔로 활동 2주 차에는 또 어떤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