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더 에이트 쇼> 흥행의 일등공신 문정희
한예종 연극원 출신으로 전설이 된 극단 학전의 멤버로 연극 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해 연기력을 인정받은 그녀는 이후 각종 독립 영화와 단막근의 조연으로 출연하며 타난한 기본기를 쌓게 된다.
이후 영화 <바람의 전설>에서 이성재를 터는 꽃뱀 악역 캐릭터로 등장해 강렬한 인상을 남기더니, 임권택 감독의 <하류인생>에서도 짧지만 강렬한 육두문자 연기로 강렬함을 남겨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아 이후 MBC 드라마 <신돈>에 캐스팅 되기에 이른다. 그녀의 이름은 문정희다.
이 작품을 시작으로 <독신천하>,<행복한 여자><에어시티><달콤한 나의 도시>,<천추태후> 등 브라운관 작품에 연달아 러브콜을 받으며 대중에게 이름을 알리게 되었고, 영화 <연가시>,<숨바꼭질> 등의 흥행 영화의 주연을 맡으며 스타 반열에 오르게 된다.
문정희는 탄탄한 연기력을 지닌 배우인 동시에 국내 최고의 살사댄서로도 이름을 알린바 있다. 한국 살사 댄서 1세대의 대표적인 여자 댄서로 꼽힌바 있어 각종 대회에 출전해 이름을 알린바 있다. 그 덕분에 작품속 춤 장면이 나오면 수준급의 댄스 실력을 직접 선보였으며, 그 덕분에 중년이 된 지금도 탄탄한 몸매를 자랑하고 있다.
이처럼 연기력과 다방면의 재주를 지닌 문정희가 이번에는 글로벌 히트작 넷플릭스 <더 에이트 쇼>의 주요 캐릭터로 등장해 또 한번의 강렬한 연기를 대중에게 선사하며 극찬을 받고 있다. 현재 <더 에이트 쇼>는 Flixpatrol 기준 글로벌 4위를 달리며 계속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중이다. 그 덕분에 문정희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높아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더 에이트 쇼>는 8명의 인물이 8층으로 나뉜 비밀스러운 공간에 갇혀 ‘시간이 쌓이면 돈을 버는’ 달콤하지만 위험한 쇼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공개 직후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다. 극 중 문정희는 쇼를 평화롭게 진행하려 하는 피스메이커 ‘5층’ 역을 맡았다.
5층(문정희 분)은 모두가 갈등 없이 잘 지내기를 바라며 참가자들 사이에서 발생하는 불화를 중재한다. 행복하고 평화로운 분위기에서 쇼를 이어가고 싶어 하는 ‘평화주의자’로, 선함을 추구하지만 어딘지 의뭉스러운 분위기로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놓을 수 없게 한다. 점점 가혹해지는 쇼에서 혼란을 겪고, 쇼가 지속될수록 혼돈에 빠지며 극적인 전개를 불러오는 5층의 ‘평화주의’는 결국 쇼의 존폐에 큰 변화를 일으킨다.
문정희는 8명의 참가자 중 가장 가늠할 수 없는 5층의 복잡한 면모를 내공 깊은 연기로 펼쳐내며 미친 흡입력을 자아냈다. 캐릭터의 순하고 착한 모습 위로 끊임없는 물음표를 던지며 5층의 심리와 감정에 의혹을 느끼게 한 것. 순수했던 눈빛에 묻어나기 시작하는 공허함과 슬픔부터 상황과 감정에 따라 시시각각 변모하는 표정까지 디테일하게 담아낸 문정희의 세심한 캐릭터 묘사는 마냥 선할 것만 같던 5층을 향한 궁금증과 의문을 일으키며 끝까지 캐릭터를 주목하게 만들었다.
시간이 갈수록 혼란을 겪는 5층의 위태로운 모습을 실감 나게 표현한 문정희의 연기는 보는 이들로 하여금 현실 감각을 무뎌지게 만들며 극 속 상황 자체를 현실로 느껴지게 만드는 극강의 몰입도를 선사하기도. 문정희는 캐릭터와 완벽하게 동화된 모습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눈을 뗄 수 없는 인물로서 5층을 완성했다.
이처럼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고밀도 열연으로 본 적 없는 피스메이커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끝없는 ‘의문’을 자아낸 문정희의 ‘힘’은 다음 화를 볼 수밖에 없게 만들며 열띤 반응을 이끌고 있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 여자 형사중 가장 예쁘다고 알려진 이 분, 근데 실적은…
- 이런 기적이…21년전 실패한 한국영화가 美 톱스타들에 의해 부활!
- 친구 생일 파티에 외계인 분장하고 간 유명 연예인의 정체
- 잘 나가던 의사 그만두고 사막으로 영화 찍으러 간 이 분 근황
- 인류가 더이상 말을 못하고 퇴화되면 벌어지는 일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