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 부산에서 열린 게임 박람회 지스타에서 주목을 받은 ‘배틀크러쉬’(BATTLE CRUSH)가 마침내 해외 무대에 도전한다.
‘배틀크러쉬’의 제작과 배급을 동시에 담당하는 엔씨소프트는 오는 27일 ‘배틀크러쉬’의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앞서 해보기) 버전을 내놓다. 한국을 포함해, 북미와 유럽, 아시아, 동남아 등의 100개 나라가 대상이다.
당일 오후 4시(한국 기준)부터 닌텐도 스위치(Switch)와 스팀(PC),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배틀크러쉬’를 체험할 수 있다. 모든 플랫폼은 크로스 플레이(Cross-Play)를 지원한다.
‘배틀크러쉬’는 엔씨소프트가 창사 이래 처음 시도하는 난투형 대전 액션 장르다. 시간이 지날수록 좁아지는 지형과 적들 사이에서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해 최대 30명이 전투를 벌이는 게 골자다.
간편한 조작과 예측 불가능한 난투, 지형·지물을 활용한 전략적 전투 액션에다, 포세이돈이나 우루스, 롭스 등 그리스 로마 신화의 등장 인물을 모티브로 귀엽게 재해석한 캐릭터가 백미로 꼽힌다.
‘배틀크러쉬’는 ‘리니지’ 시리즈나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로 상징되는 엔씨소프트의 기존 라인업과는 다른 새로운 IP(지식재산권)다. 주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이는 사내에 도입한 개방형 연구 개발 문화 ‘엔씽’(NCing)의 일환이다. 엔씨소프트는 2021년부터 외부 채용이나 사내 겸직 등을 통해 ‘엔씽’에 포함될 작품군을 구상해왔다. 2년 가량 시간이 흐르면서 처녀작인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를 2023년 9월 발매했다. ‘배틀크러쉬’가 후속작으로 출격하는 셈이다.
‘배틀크러쉬’는 내수와 중화권, 일부 동남아를 중심으로 전개돼온 엔씨소프트의 주요 공략지를 5대양 6대주로 넓힌다는 대의명분을 안고 있다. 기획 단계부터 세계 전역의 이용자를 목표로 잡았다.
이 연장선에서 엔씨소프트는 2023년 10월 23일부터 30일까지 북미와 유럽, 동남아 지역의 25개 국가에서 글로벌 CBT(비공개 테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3월에는 한국과 북미, 유럽, 아시아, 동남아 등 97개 나라에서 PC(스팀)와 모바일(안드로이드)을 통해 글로벌 베타 테스트
또한 ‘배틀크러쉬’에는 게임을 자체 개발한 후 직접 서비스하는 방식을 고수해온 과거에서도 벗어나, 변화된 글로벌 진출 전략이 적용됐다. 엔씨소프트는 닌텐도와 연대 노선도 구축했다. 2
한편, 엔씨소프트는 7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막
‘TL’의 경우 글로벌 시장에 최적화한 트레일러를 발표한다. ‘TL’은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다섯 번째 플래그십 PC 온라인 MMORPG다. 엔씨소프트는 아마존 게임즈와 맞손을 잡고 서구 시장을 노린다. 앞서 2023년 8월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3대 게임 박람회인 게임스컴에서는 아마존 게임즈가 주도해 ‘TL’을 유럽에 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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