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 없이 외투에 밴 냄새 없애는 방법
겨울철에 항상 입게 되는 외투! 외투는 일반 옷처럼 세탁이 쉽지 않은데요. 식당에 가게 되면 냄새가 외투에 쉽게 배어 항상 문제에요. 그래서 오늘은 1분만에 세탁 없이도 외투 냄새 쉽게 없애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1. 신문지 준비하기
보통 외투에서 냄새가 나게 되면 이렇게 섬유 탈취제를 뿌리게 되는데요. 이것도 효과가 좋은 방법 중 하나지만 오랫동안 입다 보면 한계가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결국 드라이 클리닝을 해야 하는데, 매번 하기에는 가격이 참 부담이죠.
이럴땐 집에 있는 아무 신문지 하나 준비하세요. 이것만 있으면 아주 쉽게 냄새 제거가 가능하답니다.
냄새가 나는 외투를 바닥에 놓으세요. 그 위에 신문지로 잘 덮어 주면 거의 끝난 것이나 다름 없어요.
2. 드라이기 바람 쐬기
이제 드라이기 뜨거운 바람을 신문지에 쐬기만 하면 끝인데요.
신문지 위에 드라이기의 뜨거운 바람을 쐬어 주세요. 이때 너무 한곳만 뜨거워지지 않도록 쐬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너무 오랫동안 쐴 경우 옷이 망가질 수 있어요.
전체적으로 1분 정도만 드라이기 바람을 쐬주면 끝! 옷 냄새가 심하게 난다면 2~3분 정도 조절하며 너무 뜨겁지 않게 잘 쐬주어야 해요.
드라이기의 뜨거운 바람이 들어가 냄새를 제거하고, 신문지가 그 냄새를 흡수하기 때문에 드라이 클리닝의 효과를 얻으실 수 있답니다.
그래서 1분만에 아주 간단하게 외투에 밴 냄새를 없앨 수 있어요. 드라이 클리닝이 어려울 때나 바로 입어야 할 때 긴급 처방으로 사용하면 정말 유용한 것 같아요.
블로그 내 알아두면 평생 유용한 생활꿀팁을 더! 만나 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