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밥솥 닦는 방법
전기 밥솥에 식초 2스푼만 넣어 사용하면 밥 맛이 훨씬 좋아지는데요. 매일 밥을 짓고 있지만 밥솥 세척을 오랫동안 하지 않는 경우가 참 많이 있어요. 보통 청소 방법을 잘 몰라 계속 사용하실 텐데요. 오늘은 식초 2스푼을 활용해 밥솥 깨끗이 닦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1. 식초 넣고 취사하기
먼저 밥솥에 2컵 분량까지 물을 넣어 주세요. 그리고 식초 2스푼을 넣어 줍니다. 1컵당 식초 1스푼을 넣어 주시면 알맞아요. 물의 양은 너무 많이 할 필요 없이 2컵 분량이면 충분하답니다.
요즘 나오는 밥솥은 대부분 ‘자동세척’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을 활성화 시킨후 사용해 주세요. 이 기능이 없다면 그냥 취사 기능을 사용해 주세요.
그러면 식초 물이 끓으며 밥솥의 내부를 깨끗이 청소를 해주는데요. 안에 있던 묵은 때가 식초물의 수증기로 인해 씻겨 내려간답니다.
2. 분리하기
취사가 완료 되었다면, 한김 식힌 후 분리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분리하세요.
특히 압력추 부분을 보면 이렇게 찌든때가 눌어붙어 정말 더러워진 것을 볼 수 있어요. 이 부분이 막히지 않게 잘 닦아 주어야 해요.
뒷 부분 물받이 부분도 모두 제거해 줍니다.
3. 밥솥 세척하기
이제 대야에 따듯한 물을 받아 주세요. 그리고 베이킹소다 1~2스푼 정도를 넣은 후 섞어 주세요. 베이킹소다로 닦으면 더욱 깨끗하고 쉽게 닦을 수 있어 좋아요.
이후 베이킹소다 물에 분리한 밥솥 부품을 넣은 후 잘 닦아 주세요. 특히 압력추 부분의 찌든때는 플라스틱 등으로 살살 긁어 가며 닦으면 쉽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닦은 후엔 물로 잘 헹궈 주세요. 마무리로 마른행주를 이용해 완벽하게 건조시켜 주세요. 제대로 건조시키지 않고 부품을 끼우면 냄새가 날 수 있어요.
이후 역순으로 다시 밥솥에 끼워 넣으면 끝! 식초물로 내부를 깨끗이 닦은 후 베이킹소다로 마지막 남은 것 까지 닦아주면 다시 새것 같은 밥솥을 보실 수 있어요.
내부가 잘 청소 되어 밥 맛도 다시 처음처럼 맛있게 잘 지어진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