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옥수수 레시피
달짝지근한 맛에 통통 튀는 맛의 옥수수. 보통은 뉴슈가나 설탕을 넣고 삶아 더욱 달콤하니 맛있게 삶아 드실 수 있는데요. 건강을 생각하면 넣을 때 조금 꺼려지는 경우가 있죠.
그래서 오늘은 따로 인공조미료를 넣지 않아도 더욱 맛있게 삶을 수 있는 옥수수 삶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먼저 옥수수 5개 껍질을 한겹만 남긴채 모두 벗겨 주세요. 옥수수 껍질을 모두 벗기지 않고 한겹만 남기면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아 더욱 맛있어요.
그리고 옥수수 수염은 조리전 빼서 따로 보관하세요. 빼지 않고 함께 삶으면 나중에 빼기 정말 힘들답니다.
단맛 좋은 삶은 옥수수 비결!
보통 옥수수 대 부분이 걸리적 거려 제거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이 부분엔 단맛이 많이 있어 무조건 함께 삶아주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절대 제거하지 말고 함께 삶아 주세요.
옥수수와 수염을 물에 한번 씻어 주세요. 옥수수 수염에도 단맛과 구수함이 들어가 있어 함께 삶으면 설탕이나 뉴슈가 없이도 달콤하고 맛있는 옥수수를 드실 수 있어요!
큰 냄비에 물 2.5리터와 소금 1스푼 반정도를 넣어 주세요. 만약 더욱 달콤한 맛을 원하는 분이라면, 뉴슈가를 소금 1 : 뉴슈가 0.5 비율로 넣어 주면 된답니다.
냄비에 옥수수수염을 깔고, 옥수수를 모두 넣어 주세요.
뚜껑을 덮고, 강불에서 20분 정도 끓여 주세요.
20분이 지나면 ‘중불’로 줄인 후 30분 동안 끓이세요. 30분이 지나면 불을 끄고 5분 동안 뜸을 들이세요.
삶은 옥수수는 바로 물에서 건지세요. 오랫동안 그대로 두면 맛이 없을 수 있어요.
따로 인공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의 단맛과 소금만으로 깔끔하고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