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대 200% 활용법
빨대를 콘센트에 꽂아 활용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를 아시나요? 빨대를 가정에서 활용하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빨대 하나로 살림이 편해지는 방법 3가지 알려드릴게요.
진공 포장
식재료를 진공포장하면 더욱 오래간다는 것은 모두가 아실 텐데요. 문제는 전문 기계가 있어야만 가정에서 진공포장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하지만 빨대와 지퍼백 하나만 있으면 집에서도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진공포장이 가능하다는 사실!
먼저 진공포장할 식재료를 지퍼백에 잘 넣어 주세요. 이때 지퍼백은 이중으로 되어 있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빨대가 들어갈 구멍을 제외하고 지퍼백을 닫으세요. 이후 빨대를 꽂은 후 순간적으로 공기를 빨아들이세요. 그러면 내부가 진공상태가 되는데요. 이때 재빨리 빨대를 빼고 지퍼를 닫아 주면 된답니다.
그러면 이렇게 진공기계 없이도 내부가 완전히 진공포장 된 것을 볼 수 있어요.
전기 콘센트에 빨대 꽂기
다음 사용할 곳은 바로 전기 콘서트! 멀티탭을 사용하다 보면 어느 선이 어떤 제품인지 잘 구분이 가지 않아요. 그래서 하나씩 뽑다 보면 엉뚱한 제품의 전원이 꺼지게 되는데요.
이럴 땐 빨대 하나를 준비해 작게 자른 후 해당 제품의 이름을 적어 놓으세요. 그리고 중앙 부분을 가위로 잘라 냅니다.
준비한 것을 전기 콘센트 선에 모두 꽂아 주세요. 그러면 어떤 선인지 쉽게 구분할 수 있어 헷갈리지 않고 좋아요.
컵라면 고정기
다음으로 사용할 곳은 바로 컵라면이에요. 컵라면은 물을 붓고 뚜껑이 열리지 않게 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때 빨대 윗부분 구부러지는 곳을 잘라 준비하세요. 그리고 중앙 부분을 가위로 자릅니다.
컵라면에 뜨거운 물을 붓고 끝 부분에 준비한 빨대로 고정시켜 놓으면 뚜껑이 열리지 않아 라면이 맛있게 잘 익는답니다. 사용한 것은 모아 두고 계속 재활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10배 더! 유용한 꿀팁 더 보기
댓글1
컵라면 천재
컵라면은 정말 생각지도 못했네. 나는 천재인데 나보다 더 천재가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