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는 9월까지 총 7개의 매장을 오픈했다고 최근 밝혔다.
7월 창춘과 톈진, 8월 상하이에 이어 9월에만 4개의 매장을 추가로 오픈하며, 출점 속도를 내고 있다.
9월 13일 심양 티에시구 완샹후이(the mixc)몰과 최대번화가 중 하나인 중지에 지역에 위치한 따위에청(Joy city)에 4호점과 5호점을 출점했다.
두 곳 모두 심양시의 유명 복합 쇼핑센터로 유동인구가 많고 다양한 세대가 찾는 곳인 만큼 폭넓은 소비층을 갖춘 곳이다.
이어 22일에는 산동성 제남시 헝롱광장(PARC66)에 6호점, 26일에는 상하이 중심지역에 위치한 이케아 상하이 린콩 쇼핑몰에 7호 매장을 연이어 오픈했다.
이처럼 공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은 젝시믹스를 핵심 브랜드로 키우는 사업구조 개편의 일환이라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2022년 말부터 부진한 사업군을 정리하고 성장성이 높은 애슬레저 패션에 집중해왔다. 새로운 사업에 투자하는 것보다는 골프웨어, 테니스복, 맨즈 제품을 앞세우겠다는 판단이다.
지난 2021년 1월 인수한 젤 네일 브랜드 젤라또랩을 2년여 만에 경쟁사에 매각했고, 지난해 11월에는 건강식품 전문기업 ‘브랜드엑스헬스케어’ 지분도 정리했다. 브랜드엑스피트니스의 지분도 87%에서 16%로 낮췄다. 젝시믹스의 서브 브랜드로 선보였던 ‘믹스투믹스’ 운영을 종료했고, 칫솔 살균기와 세정제 판매를 하던 ‘휘아’의 사업도 종료했다.
브랜드엑스피트니스가 운영하는 플랫폼 ‘국민피티’가 운영하는 유튜브의 마지막 활동일은 1년 전이다. 사실상 헬스케어 사업에서 손을 놓는 분위기다.
이런 가운데 브랜드엑스피트니스는 지난 9월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수연 대표의 단독 경영을 선언했다. 그동안 ‘부부 경영’으로 눈길을 끌었던 모습에서 달라진 행보가 엿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회사의 최대주주인 강민준 전 대표가 이끌던 브랜드들을 모두 정리하며 이수연 대표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하고 있다고 한다.
이수연 대표의 단독 경영 체제 이후 급속하게 전개되는 젝시미스의 중국 진출 전략의 성공 여부가 그 첫번째 시험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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