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뜨물 활용 꿀팁!
쌀뜨물 그냥 버리고 계시나요? 매일 밥을 하다 보면 그냥 버릴 때가 참 많이 있는데요. 잘 활용하면 여러 방면으로 사용하기 참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저희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먼저 쌀을 씻을 때 나오는 첫 번째 물은 그냥 버려 주세요. 첫 번째 물은 이물질 등이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이물질이 걸러진 후, 2~3번째 물을 받아 사용하면 좋답니다.
첫 번째 방법! 김치통 반찬통 냄새 없애기. 김치를 오랫동안 담아 놓으면 냄새가 배어 잘 빠지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죠. 반찬통도 마찬가지로 냄새가 잘 빠지지 않기로 유명한데요.
이럴 땐 쌀뜨물을 넣고 1~2일 정도 두면 냄새가 말끔히 사라진답니다.
중간에 한번 뒤집어 주면 냄새가 골고루 잘 빠지게 돼요.
쌀뜨물에 있는 작은 입자가 통 안에 있는 냄새 입자를 흡수하여 냄새가 보다 잘 빠지게 된답니다.
두 번째! 냉동 생선 해동하기. 냉동 생선을 조리하려고 실온에 두면 한참 동안 기다려야 할 때가 있죠.
이럴 땐 쌀뜨물에 20~30분 정도 냉동 생선을 넣어 보세요. 쌀뜨물이 생선에서 나는 비린내도 싹~ 잡고, 해동 또한 더욱 빠르게 된답니다.
20분 후 다시 생물처럼 완벽하게 해동이 되었어요. 여기에 생선 육질까지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해요~
마지막! 된장찌개에 넣기. 된장찌개에 일반 물 대신 쌀뜨물을 사용하면 더욱 맛있어 진다고 잘 알려져 있는데요. 된장과 고추장을 풀 때 국물에 더욱 잘 풀어지고 섞여지기 때문에 맛이 더욱 좋답니다!
그냥 버리긴 참 아까운 쌀뜨물. 필요할 때 잘 활용하면 정말 좋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