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앤디아이(RNDI)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스페인 피라 바르셀로나 그란비아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리는 ‘2024년 세계스마트시티엑스포(Smart City Expo World Congress 2024)’에 참가해 클린스텝 플랫폼(Clean Step Platform)의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다.
스마트시티엑스포는 2011년부터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돼 온 도시 혁신에 있어 세계에서 가장 크고 영향력 있는 행사 중 하나로, 국내에서는 한국관을 비롯해 서울시와 부산시가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이번 전시에서 알앤디아이는 실내 환경에서 안전성을 높이면서도 1회 적용 시에도 소독 지속성을 가지는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반려동물의 생활과 여행 시 사용가능한 ‘클린스텝 펫(Clean Step Pet)’ 제품 라인을 제시했다.
알앤디아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자사가 개발한 반려동물용 여행 키트의 탈취 기능 소독제, 천연펄프 물티슈를 비롯한 클린스텝 펫 제품 라인의 전시와 함께 B2B 상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알앤디아이는 부스 전시를 통해 유럽 현지에서의 글로벌 셀링 요구 등 소비자 니즈를 파악했다고 밝혔다.
정은후 알앤디아이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반려동물과의 생활이 일상화된 유럽권의 선진 반려동물 시장에서의 제품 호응도와 기능 요구를 확인하고, 국내 반려동물 시장에 알앤디아이 기술을 적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의준 기자 pmzine@naver.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