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비하인드’ 무려 7년간 가요계에 묻혀있다 공개되자 세계적으로 히트한 이 노래
YG 엔터테인먼트 제국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한 천재 작곡가이자 프로듀서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그룹 ‘원타임’ 출신의 THEBLACKLABEL 총괄 프로듀서인 테디. 수많은 히트곡을 내놓으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그에게 현재까지도 극적인 화제를 불러온 화제의 히트곡이 있었으니…
원래 이곡은 2010년 당시 최고의 인기를 구가중인 2NE1을 위해 완성된 곡이었다. 그리고 지금 현재 알려진 가사와 전혀 다른 내용으로 녹음까지 한 상태였다.
그런데 당시 2NE1이 너무 잘 나가고 있었고, 최고의 전성기를 달리며 글로벌적으로 이름을 알리던 때라 여러 작곡가들이 신곡 제의를 하게 되었고, 앨범에 실을수 있는 곡은 한정되었기에 결국 이 노래는 다른 노래들에 밀려 발표되지 못하고 탈락하고 만다.
그렇게 이 노래는 7년간 잊혀지게 되는데…그러던중 2NE1이 활동을 중단하고 YG에서는 이들의 계보를 잇는 새로운 걸그룹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된다. 그렇게 완성된 4인조 신인 걸그룹은 2017년 그들의 세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에 2NE1 선배들이 녹음하다 폐기된 이 노래를 새로운 가사로 바꿔 부르게 된다.
그렇게 이 노래는 2017년 6월 22일 유튜브를 통해 뮤직비디오를 최초로 공개했는데, 공개되자마자 실시간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르게 되고, 16시간 57분만에 1,000만뷰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하더니 7년이 지난 현재 14억 조회수를 기록한 세계적으로 히트한 노래가 된다. 그 노래는 바로…
블랭핑크의 ‘마지막처럼'(AS IF IT’S YOUR LAST)’ 이다. 이 노래는 국내는 물론이고 빌보드 버블링 언더 HOT 100 차트에서 13위를 기록했고, Canadian Hot 100 차트에서 최고 순위 45위를 기록하며 3주간 차트인하는 기염을 토하게 된다. 그만큼 북미에서 인기는 대단했다.
이 노래를 세계적으로 알리게 된 계기는 2017년 영화 ‘저스티스 리그’의 극 중 삽입곡으로 쓰이면서 였다. 배트맨(브루스 웨인)이 플래시(배리 앨런)를 팀에 영입하러 플래시의 아지트로 가서 맞이하는데 플래시가 도착 후 집의 두꺼비집을 키자 대략 배트맨과 대면 때 뮤직비디오와 함께 약 1분여간 나왔다. 이 때문에 이 노래와 영상을 문의하는 팬들이 있었고, 그로인해 ‘마지막처럼’은 세계인들에게 알려졌다.(아쉽게도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에는 나오지 않았다.)
여기에 미국 어린이 애니메이션 ‘신비한 개구리 나라 앰피비아’에 한국어 원곡으로 그대로 삽입되며 많은 화제를 불러왔는데, 그 덕분에 미국 10대들 사이에서 크게 화제가 되었다.
그렇게 ‘마지막처럼’은 지금의 블랙핑크를 대표하는 대표곡이 되었고, 현재도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사랑를 받는 대표 K-POP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더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