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범죄도시3’ 비하인드 & TMI 3부
‘범죄도시4’ TMI 3부
1.실제로도 엄청나게 공진단을 먹은 마동석
-장태수 반장(이범수)이 광역수사대 식구들에게 공진단을 나눠주는데, 마석도(마동석)가 쉴틈없이 이 공진단을 몸에 좋아면서 쓸어담아 먹는다. 그로인해 공진단이 금방 사라지게 된다.
-실제 촬영때 먹은것도 공진단인데 마동석이 수십 개씩 몇 번이나 반복해서 먹어서 몸에 엄청난 열이 발생했다고 한다. 촬영때문에 먹다가 크게 혼날뻔 했다.
2.알고보니 실제 개그우먼인 두 단역 여배우들 & 키 178cm이 연예인 정체
-클럽 오렌지에 마약이 있다는 정보를 듣고 위장 수사를 하러온 마석도와 김만재(김민재). 그런데 클럽에 들어가기 힘든 복장을 입고와서 너무 눈에 띄게 되는데, 그로인해 클럽에서 대기중인 두 여성의 눈길을 사로잡게 된다. 하지만 두 여성은 두 사람을
물이 왜 저래?”
무섭다 그냥 웃자”
라고 하면서 어떻게든 시선을 피하려 하지만 두 사람은 자기들이 인기가 좋은줄 알고 좋아라한다.
-대기중인 클럽 손님을 연기한 여성 단역 배우들은 유명 개그우먼인 연예림와 이혜지가 연기했다. 두 사람은 여성 개그 콤비로 활약중이며, 여러 유튜브 채널에서도 활약했다.
-원래 이 역할은 오디션을 통해 뽑으려 했는데, 감독이 의도한 코믹한 느낌이 나오지 않아서 두 사람을 수소문해 캐스팅 했다.
-이후 클럽 장면에서 단역 배우들이 흥겹게 춤을 춰야 했는데, 두 사람에게 부탁해서 바람잡이 MC 역할을 부탁했는데, 두 사람이 흥겹게 MC를 봐줘서 클럽내 단역 배우들이 진짜 클럽에 온듯 즐겁게 놀았다고 한다.
-참고로 연예림은 개그 실력과 함께 한국 연예계에서 손 꼽히는 장신 연예인으로 유명한데 키가 무려 178cm라고 한다. 본인은 자신의 큰 키 덕분에 자존감이 높아질수 있었고, 개그도 자신있게 할수 있었다고 한다.
-이혜지는 연예림과 친구 사이로 최근 같은 동료 코미디언인 정호철과 결혼한 근황을 알려 화제를 불러왔다.
3.알고보면 마동석의 재치있는 애드리브
-클럽 오렌지의 덩치큰 가드로 등장하다 마석도의 주먹으로 단 한번에 제압당하는 배우는 키 190cm의 몸무게 190kg인 배우 이재성이 연기했다.
-이 캐릭터는 원래 가만히 있었으면 마석도에게 맞지 않았을텐데, ‘범죄도시’ 시리즈에서 범죄자가 마석도의 몸에 함부로 손을 대고 먼저 선방을 때리면 마석도는 바로 반격하게 된다. 이 가드가 맞은것은 마석도를 툭쳤기 때문이며, 이에 기분 나쁜 마석도가 바로 주먹을 날린 것이다.
-마석도가 화장실에서 마약 정보를 듣는 장면에서 물을 살짝만 틀어 놓는 장면이 나온다. 이 장면은 관객들도 눈치 채지 못한 마동석이 스스로 만들어낸 디테일한 설정으로 범죄자들의 이야기를 듣기 위함이었다.
-마석도가 마약을 뺏으면서
이건 영양제는 아니잖아”
라고 말하는 장면과 문제의 클럽 VIP룸에서 증거를 찾아내며 스마트폰으로 공범자들을 찍을때
잘 나왔어요”
라고 말하는 장면은 마동석의 애드리브다.
4.중국배우 인줄 알았죠? 한국 배우들 이랍니다
-주성철 일당이 일본에 가 중국 현지 조직원인 백사장과 진 회장을 만나는 장면. 진짜 중국 배우들 처럼 보였지만, 두 배우 다 한국 배우들이다. 백사장 역은 김기호로 배우와 함께 자동차 프로모션 회사인 오토리스너의 영업부 이사로도 재직중이다.
-진회장을 연기한 심영은 배우는 실제 중국에 거주한 이력이 있었던 배우로 영화에서 유창한 중국어를 선보여 진짜 중국 배우라는 느낌을 자아냈다. 참고로 그녀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도 중국인 가정부 린린으로 출연했다.
-이들이 만난곳은 일본이 아닌 강남 신논현에 있는 펍(PUB)이었다.
-주성철은 장첸, 강해상과 다른 지능적인 악당으로 끊입없이 계략을 짜고 상대방을 속이려는 속셈을 숨긴다는 느낌으로 표정 연기를 선보였다고 한다. 두 중국인을 만나는 장면에서 미소짓는 모습과 여유로운 표정은 바로 그의 속셈을 숨기는 장면이었다.
5.이전 시리즈들과 다른 진실의 방
진실의 방이 광영수사대에서도 등장한다. 클럽 오렌지 대표에게 진실의 방을 선보이는 설정은 부담스러웠지만, 금천서의 진실의 방을 그리워 하는 관객들을 위해 이전과 다르게 조금 다르게 연출했다. 카메라를 가리고 주먹이 들어가는 효과음만 내서 범인이 쓰러지게 만들어 관객들의 폭소를 자아내려 했다.
4부에서 계속…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더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