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해보니 필리핀 세부 숙소를 선택함에 있어 지금까지 딱 한 번을 제외하고 모두 세부 솔레아리조트에서 숙식을 했던 것 같습니다. 고급스러운 곳이냐 묻는다면 그렇지 않다고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듯이 가성비 좋은 필리핀 세부 숙소로는 확실하다 말씀드릴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호텔 조식도 마음에 들고요.
솔레아리조트
Victor Wahing Street, Cordova, 6017 Cebu, 필리핀
세부 숙소에서 바라보는 여명과 일출 영상 36초.
필리핀 세부 숙소 일출
세부 솔레아리조트/
이날은 세부 솔레아리조트 숙박 이틀째의 여명과 일출을 기대했던 날이며 여명만 보여준 채 수평선 너머로 떠오르는 일출은 불가능했던 날이다.
그래도 여명이 예뻐 마음이 흡족했던 날. 평온하기만 한 바다에 비친 여명 터진 하늘까지도 예쁘다.
기다랗게 구름 띠를 형성한 모양이 별나기도 했지만 그동안의 필리핀 세부 여행에 있어, 종종 구름의 특이한 형태로 눈길을 주지 않을 방법이 없었다.
전에도 생각을 했지만 이곳 세부 솔레아리조트는 가족여행으로 오기에 딱 좋은 곳이 아닐까 생각한다.
2025년 3월 23일 아고다 검색 결과로 확인하면 1박, 성인 1~2인 기준 객실 하나에 대략 100,000원 정도이며 조식 포함일 경우 110,000원 정도 된다.
이 가격이란 것이 언제 예약을 하는가, 언제 묵을 것인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것이며 조식을 미리 예약하는 것과 추후 추가하는 것에서도 가격 차이가 난다. 이 정도면 더 저렴하고 깔끔한 곳 많다고 하실지도 모르겠다.
더 깔끔한 것에 대해서는 모르겠지만 더 저렴하다는 것에는 이용 가능 시설에 대한 것을 포함해야 할 텐데 필리핀 세부 숙소들 중에서 세부 솔레아리조트만한 규모와 시설을 갖춘 곳은 그리 많지 않다.
오늘 데이투어를 나가 사용하게 될 짐을 대충 정리해서 작은 가방에 넣어두고 호텔 조식을 먹기 위해 객실을 나선다. 한 곳을 아지트로 활용하게 되면 지금처럼 여행 짐을 싸고 푸는 일을 반복할 필요가 없어 좋다.
그냥 한곳에 풀어 놓고 귀국할 때 짐 정리하면 되니까.
필리핀 세부 호텔 조식
세부 솔레아리조트/
즐거운 마음으로 한 바퀴 휘휘 도는 중에 김밥 & 김치가 눈에 띄어 잠시 걸음을 멈춘다. 가만 바라보고 있노라니 생각보다 사람들의 손길이 뜸하다. 이유가 뭘까? 혹시 여기 필리핀 세부 사람들은 한국 음식을 싫어하는가?
그래서 가만 들여다보니 김밥 내용물이 어째 좀…
김치 역시 보기에는 맛이 있어 보였다.
하지만 실제 먹어보니 보기와는 다르게 요상하다.
무늬만 김치로군. 전반적으로 한국에서 먹는 김밥이나 김치의 맛이 나질 않는다. 이러니 사람들의 손길이 뜸할 수밖에 없다. 제대로 할 게 아니라면 이건 아니한 만 못하다는 생각이 든다.
한국 음식이 준비되어 있는 코리아 스테이션을 제외하고는 호텔 조식 전반이 괜찮다.
차려 놓은 그 종류도 다양해서 저가형 호텔의 조식과는 차원이 다르다. 필리핀 세부 숙소 중에는 20,000원 미만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제법 많지만, 규모와 시설은 비교할 수조차 없고 청결함 역시 장담할 수가 없다.
그렇기에 호텔 조식을 기대한다는 건 어불성설.
하지만 세부 솔레아리조트의 경우 호텔 조식, 호텔 석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이며 전체 규모가 커서 종일 돌아다니며 놀아도 될 정도란 생각이 든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모신다면 필히 이곳을 이용할 듯하다.
일단, 쿠니가 차려 놓은 1차 밥상은 이렇다.
이쯤은 먹어줘야 오후 물놀이에서 지치지 않을 듯하다.
이 글에서는 소개할 수 없었지만 두 접시 다 먹어치우고 빵을 조금 더 가져다 먹었다는 정도의 비밀이 숨겨져 있다.
대신 맛이 좋았던 디저트는 딱 이거 한 번이었고 커피 한 잔을 추가한 정도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