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어린이날 대체휴무를 활용해 긴 연휴를 맞이할 수 있는데요. 월차나 연차를 더하면 4일 이상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죠. 이 시간을 잘 활용해 해외로 떠나고 싶은 분들을 위해, 5월에 해외 여행지 추천 4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명절 같은 긴 황금 연휴 어린이날, 지금부터 준비해야 늦지 않습니다!
※5월 해외 여행지 TIP
▲5월은 여행하기 좋은 시기이지만, 인기 여행지는 관광객이 많을 수 있으므로 미리 항공권과 숙소를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전 해당 국가의 날씨와 축제 정보를 확인하여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해외여행 시에는 여권, 비자 등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고,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해외여행 짐싸기 팁을 활용 하여 빠진 물건이 없는지 꼭 확인하세요.
▲5월은 여름철 피크 시즌 전이므로, 일부 지역에서는 숙박비나 항공권이 저렴할 수 있습니다. 예약 시에는 다양한 옵션을 비교하여 비용을 절약하세요.
오스트리아 여행
비엔나

5월 해외 여행지 추천으로 비엔나는 더할나위 없이 방문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모차르트의 출생지 답게 따스한 햇살 아래 펼쳐지는 아름다운 궁전과 정원, 그리고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낭만적인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매년 5월, 1951년에 시작된 ‘빈 페스티벌’이 열려 빈 시내 곳곳(쇤부른 궁전 야외 등 시내)에서 공연이 진행됩니다. 평균 18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참여할 정도로 유명한 축제라고 할 수 있죠.
세계적인 수준의 공연을 감상하고, 비엔나 특유의 예술적인 분위기를 만끽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이탈리아 여행
토스카나

5월의 토스카나는 그야말로 지상 낙원과도 같습니다. 완벽한 날씨와 함께 자연의 아름다움이 절정에 달하는 시기이기 때문이죠. 끝없이 펼쳐진 푸른 언덕과 황금빛 햇살 아래 만개한 봄꽃은 미술시간 책속에서나 봐왔던 모습일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토스카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와인 생산지인데요. 키안티, 몬테풀치아노 등 다양한 와이너리를 방문하여 와인 시음과 함께 토스카나의 풍미를 느껴보세요.
또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구불구불한 시골길, 발 도르차 계곡을 따라 드라이브를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낭만의 도시 피렌체에서 르네상스 시대의 예술과 문화 또한 주요 볼거리입니다. 토스카나의 매력을 담아 사진을 찍으며, 어린이날 황금연휴에 떠나는 해외 여행을 완성시켜 보세요.
일본 여행
오키나와

오키나와는 연중 따뜻한 날씨로 언제든 방문하기 좋지만 4월에 방문하기 가장 좋은 달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5월 해외 여행지 추천으로 이름을 올린 이유는 골든 위크가 끝나면서 관광객이 줄어들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한산해지기 때문이죠.
비록 5월 중순부터 장마철이 시작되지만, 변덕스러운 날씨 속에서도 오키나와의 매력을 찾을 수 있답니다. 더불어 5월초에는 나하하리라는 600년 전통의 축제(바다의 안전과 풍어를 기원하는 행사, 2.5톤의 배를 32명의 탑승자가 노를 젓는 축제)를 통해 불꽃놀이도 함께해 보세요.
베트남 여행
나트랑

다소 덥지만 건기 시즌인 5월 나트랑은 다양한 해약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천국과도 같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맑고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며, 따스한 햇살 아래 에메랄드빛 휴양지는 그야말로 장관이죠.
나트랑 주변에는 혼문 섬, 혼똔 섬, 혼미에우 섬 등 가볼 만한 섬들이 많아 섬 투어를 떠나보는 것도 좋습니다. 투명한 바닷속을 들여다보며 형형색색의 열대어와 산호초를 감상하고, 푸른 바다 위에서 카약을 타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세요.
나트랑은 머드 온천으로도 유명한데요. 머드 온천에서 피로를 풀고 놀이기구, 워터파크, 동물원 등 빈원더스 나트랑 테마파크에서 신나는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저녁에는 현지 야시장에 방문하여 베트남의 활기찬 분위기 속에 취하며 5월 어린이날 휴무를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