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벚꽃이 만개하고 지는 날, 봄은 온데간데 사라지고 바로 여름이 시작되는 것만 같습니다. 올해도 어김 없이 무더운 여름이 예상되는 만큼, 휴가 시즌 시원한 해수욕장을 찾아 떠나고 싶은 분들이 많을텐데요.
여름 여행지 추천으로 구글 검색량이 높은 TOP 4 해수욕장을 선정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국내 최고의 해변을 잘 선정하여 멋진 휴가 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해운대 해수욕장

국내를 대표하는 여름 여행지 추천, 단연 해운대 해수욕장이 빠질 수 없습니다. 부산의 랜드마크로 불리는 이곳은 매년 여름 수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인기 해수욕장인데요. 은빛 백사장이 끝 없이 펼쳐져 있고, 주변 맛집과 부산 핫플이 밀집해 있어 더욱 매력적이죠.
특히, 물놀이뿐만 아니라 해변열차를 타고 탁 트인 부산 바다를 달릴 수 있는 이색 체험도 가능합니다. 저녁이 되면 해운대에 은은한 야경 또한 로맨틱한데요. 곧 다가올 여름, 시원한 부산 바다와 함께 해운대에서 제대로 된 바캉스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경포 해수욕장

동해안의 대표적인 여름 여행지 경포 해수욕장은 푸른 바다와 고운 모래사장이 어우러진 곳으로, 강릉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입니다. 수심이 완만하고, 해변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에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경포호와 인접해 있어 바다와 호수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이중 절경이 매력적인데요. 경포대, 안목 커피거리, 강문 해변 등 강릉 가볼 만한 곳이 많아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양양 하조대 해수욕장

서퍼들의 성지라 불리는 양양 하조대 해수욕장은 젊은 세대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여름 여행지가 아닐까 싶은데요. 적당한 파도로 서핑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패들보드, 카약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죠.
외국에 온 것 같은 카페와 맛집도 많고 탁 트인 동해를 보고 싶다면 하조대에 올라서서 감상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젊고 활기를 띠는 해변을 찾고 있다면, 이번 여름 휴가에는 양양 하조대 해수욕장에 방문해 보세요.

태안 꽃지해수욕장

꽃지해수욕장은 넓고 완만한 백사장과 아름다운 노을로 유명한 해수욕장입니다. 특히, 해 질 무렵이면 붉게 물든 하늘과 할미·할아비 바위가 어우러지는 장관이 펼쳐져, 서해 최고의 일몰 명소로 손꼽히는 곳이죠.
해수욕장 주변에는 태안해안국립공원, 안면도 자연휴양림 등 볼거리가 많아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기에 좋은데요. 해수욕뿐만 아니라 바지락이나 소라를 직접 채취할 수 있는 갯벌 체험도 가능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고성 봉포 해수욕장

한적한 분위기와 물 밑이 보이는 깨끗한 바다를 보고 싶다면 고성 봉포 해수욕장을 추천합니다.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이곳은 넓은 백사장과 옥빛의 깨끗한 바닷물이 매력적인 해수욕장인데요. 위에 소개한 유명 관광지에 비해 덜 알려져 있어, 비교적 조용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죠.
특히, 해변 가까이에 자리한 봉포항에서는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으며,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횟집과 카페도 많아 힐링 여행지로 손색이 없습니다. 붐비는 관광지보다 조용한 여름 여행지를 찾는다면, 고성 봉포 해수욕장에서 한적한 바다를 즐겨보세요!
남해 상주은모래비치

남해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수욕장 중 하나로 손꼽히는 상주 은모래비치는 이름 그대로 고운 은빛 모래사장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잔잔한 파도 덕분에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 여행지로도 인기가 많죠.
특히, 해변 뒤편에는 울창한 송림이 펼쳐져 있어 바다에서 놀다가 시원한 그늘 아래서 쉬기 좋은데요. 인근에 있는 남해 독일마을, 금산 보리암 등 남해 가볼 만한 곳들이 근처에 있어 연계해 즐긴다면 멋진 여름 휴양을 보내실 수 있답니다.
우도 산호해수욕장 [서빈백사]

제주에 있는 해수욕장은 모두가 아름답다고 할 정도로 해수욕장 명소들이 많은데요. 그중 에서도 우도에 위치한 산호해수욕장은 다른 곳과는 달리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성산항에서 배로 15분, 짧은 여정 끝에 우도에서 펼쳐지는 눈부신 해변을 만나게 됩니다.
이름처럼 하얀 백사장에 발을 디딜 때, 발 밑에서 산호가 부서져 만들어진 듯한 독특한 질감을 느끼게 될텐데요. 서빈백사는 국내 유일한 홍조단괴 해변으로 자연의 보호를 받고 있는 해수욕장이라고 할 수 있죠. 여름 여행지 추천으로 부족함이 없는 서빈백사에서 시원한 여름 휴가를 계획해 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