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관광명소 ‘서울달’이 오는 4월부터 새로운 운영 방식을 선보인다.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OTA)와 연계한 외국인 관광객 탑승권 사전 예약 시스템을 도입하고, 성수기 주말 운영 시간을 연장하는 한편, 어린이·청소년 요금 세분화 및 다자녀 가족 할인 정책을 추가하며 이용 편의를 대폭 개선한다.

외국인 관광객 예약 시스템 도입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서울달’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글로벌 OTA(클룩, 케이케이데이, 트립닷컴 등)와 협력해 사전 예약 탑승권 판매를 시작한다.
기존 현장 대기 방식에서 벗어나,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미리 예약하면 현장에서 바로 탑승할 수 있다. 이로써 외국인 관광객의 대기 시간이 줄어들고, 서울 체류 시간이 짧은 여행객들도 효율적으로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성수기 운영 시간 확대
관광객이 몰리는 성수기(4~6월, 9~11월) 주말에는 기존보다 2시간 앞당겨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 시간을 연장한다. 이로 인해 아침 시간대에도 탑승 기회가 늘어나면서 전체적인 대기 시간이 감소하고, 여행 일정에 맞춰 더 유연하게 방문할 수 있게 된다.

다자녀 가족 및 어린이 요금 개편
더 많은 가족 단위 이용객들이 서울달을 즐길 수 있도록 요금제도 개편했다. 기존 소인 요금을 어린이(3~12세)와 청소년(13~18세)으로 세분화했으며, 다둥이행복카드 소지 가족에게는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다자녀 가족의 탑승료 부담을 크게 낮췄다.
추가 관광상품 개발
서울시는 여행사 및 호텔과 협업해 객실-탑승권 연계상품, 서울달 콜라보 굿즈 등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 중이다. 또한 단체 관광객 특별 할인을 기존 10%에서 20%로 상향하며, 더 많은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130m 상공에서 서울의 야경과 노을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서울달은 앞으로도 서울의 대표 랜드마크로서 더욱 많은 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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