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적인 사진보다 더 광활한 범위의 예쁜 풍경 사진을 보고 있으면 “이건 대체 어떻게 찍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 마련이죠. 그 답은 바로 드론 촬영에 있는데요. 드론은 마치 새처럼 하늘 높이 올라 인간이 직접 담기 어려운 시야로 아름다운 풍경을 포착할 수 있죠.
이번 글에서는 드론으로 예쁜 풍경 사진 남기기 좋은 국내 여행지 추천을 해드릴테니, 드론을 갖고 있다면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드론 원 스톱 [드론 촬영 허가]
드론 촬영을 위해서는 비행승인과 촬영승인이 별도로 필요하며, 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 바로 드론원스탑 민원서비스입니다. 드론으로 항공 사진을 촬영하기 위한 별도 승인으로, 보안시설 및 군사시설 촬영 방지를 위해 필수적인데요.
그러나 군사시설이나 공항 근처가 아니라면 해외보다는 비교적 어렵지 않게 드론 촬영 허가를 받으실 수 있답니다. 자세한 민원 신청 방법은 하단 관련기사 탭에서 확인해 주세요.
안동 하회마을

▶주소 : 경북 안동시 풍천면 전서로 186
하늘에서 드론을 띄어 올려 내려다본 안동 하회마을은 더욱 특별한 모습으로 다가오는데요. 낙동강이 마을을 감싸 흐르는 유연한 지형이 한눈에 들어오면서, 전통 한옥과 초가집들이 장엄하면서도 고즈넉한 풍경으로 장관을 이룹니다.
마치 조선의 명화가가 잘 그려놓은 듯한 그림처럼도 느껴지죠. 한국의 전통미를 그대로 담아낸 안동 하회마을의 풍경을 드론 촬영으로 담아보세요.
진안 마이산

▶주소 : 전북 진안군 마령면 동촌리 745
하늘에서 바라본 진안 마이산은 마치 말의 귀처럼 솟아오른 독특한 봉우리와 계절마다 색을 달리하는 자연 경관이 한눈에 담깁니다.
특히 봄이면 두 개의 봉오리 주변으로 벚꽃이 어우러져 더욱 독특한 장면을 연출하죠. 걷기만 해도 특별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곳, 마이산에서 예쁜 풍경 사진을 남겨보세요.
구례 산수유마을

▶주소 : 전남 구례군 산동면 위안리
봄이 오면 온 마을이 노란빛으로 물드는 구례 산수유마을을 드론으로 담아보면 산골짜기부터 마을까지 이어지는 황금빛 산수유꽃의 물결이 더욱 선명하게 펼쳐집니다.
매년 3월이면 ‘산수유꽃축제’가 열려, 따뜻한 봄기운을 만끽하기에도 좋은 곳이죠. 구례의 자연과 어우러진 산수유꽃 풍경을 한 장의 항공 사진으로 담아보세요.
광양 매화마을

▶주소 : 전남 구례군 산동면 위안리
광양 매화마을은 그야말로 봄의 정수를 담은 국내 여행지입니다. 섬진강을 따라 흐드러지게 피어난 매화꽃이 새하얀 물결처럼 펼쳐지는 이곳은 사진작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죠.
드론 촬영을 통해 매화꽃이 뒤덮인 언덕과 푸른 강줄기의 조화를 남다르게 담아보는 건 어떨까요?
울산 국가정원

▶주소 :울산 중구 태화동 태화강국가정원길
울산 랜드마크로 떠오르는 국가정원은 드넓은 초록빛 공간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드론 촬영을 하면서 강변을 따라 조성된 정원의 구획과 계절마다 변하는 식물들의 색감이 한눈에 들어와, 마치 거대한 정글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자연의 여유도 만끽하면서 예쁜 풍경 사진을 남겨 보시길 바랍니다.
강릉 안반데기

▶주소 : 강원 강릉시 왕산면 대기리 2214-107
한국에서 가장 높은 고랭지 채소밭이 펼쳐진 강릉 안반데기. 해발 1,100m에서 바라보는 드넓은 초록빛 들판과 구름이 맞닿은 하늘은 그 자체로 장관인데요.
드론 촬영으로 그 모습을 담아 본다면 고원 지대의 경관이 더욱 압도적으로 다가오죠. 특히 해 뜨는 시간, 운해가 드리운 풍경은 놓칠 수 없는 절경입니다.
양구 한반도섬

▶주소 : 강원 양구군 양구읍 한반도섬길 76
강물이 휘돌아 흐르며 한반도 모양을 그대로 옮겨 놓은 것 같은 양구 한반도섬은 하늘에서 내려다보면 더욱 가슴에 와닿는데요. 그냥 산책했을 때와는 달리 드론 촬영으로 한반도섬을 둘러보면 압도적으로 예쁜 풍경 사진을 남길 수 있죠.
특히 봄철에는 파로호 꽃섬에서 다채로운 봄꽃이 피어나 더 화사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