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 제주 먹거리인 제주 통갈치 구이 2인 세트를 현지인 맛집으로 소개받은 ‘갈치 음식점 궁서체 제주탑동본점’으로부터 지원받아 직접 먹어보고 매우 주관적으로 그 느낌과 분위기와 맛을 소개한 글입니다.
갈치음식점 궁서체 제주탑동본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탑동로11길 6 2층 궁서체
제주 먹거리, 제주 통갈치 구이 클립 영상.
제주먹거리 제주통갈치구이 2인 세트 #제주먹거리 #제주통갈치구이 #궁서체
m.blog.naver.com
갈치 음식점 궁서체 이용안내
주소 : 제주시 탑동로11길 6 2층
예약전화 : 0517-1409-1326
영업시간 : 09:00~21:00(20시 라스트 오더)
대표 메뉴 : 통갈치조림 2인 세트 – 4인 세트 / 제주 통갈치 구이 2인 세트 – 4인 세트
만일, 아침 식사를 해야 할 때라면 갈치 음식점 궁서체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겠단 생각이 든다. 쿠니는 점심 식사를 위해 방문을 했지만 영업시간을 확인해 보니 09시부터 시작이기 때문에.
제주시 탑동은 보통 주차하기가 곤란하다 말하지만 갈치 음식점 궁서체 제주탑동본점은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여유로워 주차로 인한 걱정 없이 편안하게 주차가 가능하다.
2층으로 올라가 궁서체 안으로 들어서기 전 잠시 화장실을 들렀는데 뭔 호텔 화장실인 줄.
깔끔하니 아주 마음에 드는 화장실이었고 실내로 들어서는 순간 널찍한 분위기가 마치 카페인가 싶었다.
보통은 조금 더 자리를 빡빡하게 구성하지 않을까 싶은데 이렇게 여유롭게 공간 구성을 하니 쾌적하다.
바다가 대단히 잘 보인다 할 순 없지만 가만히 앉아서 보면 저 너머로 보이는 제주바다.
기본 상차림 이후 필요한 반찬을 더 가져다 먹을 수 있는 셀프 코너 역시 깔끔하며 시선 바로 앞에 앞접시로 사용할 그릇이 상시 비치되어 있으므로 그릇 더 달라고 눈치 볼 필요도 없다.
갈치 음식점 궁서체 제주탑동본점을 들어왔다면 기본적으로 통갈치 구이 또는 통갈치조림을 먹고자 함이라 생각되며 2인 세트가 기본으로 94,000원으로 적혀 있다. 살짝 부담스럽단 생각도 없는 건 아니지만 구성 메뉴를 보면 고개가 끄덕여진다.
제주 통갈치 구이 + 갈치 솥밥 + 순살 갈치조림 + 문어숙회무침 + 전복물회 + 돔베고기 + 찹쌀순대
이런 구성이라면 오히려 가격이 저렴하다 생각될 정도.
시절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기본 상차림에 등장하는 반찬은 6종이다. 깔끔하게 더하여 풍성하게.
제주 통갈치 구이 2인 세트에 포함되는 찹쌀 순대와 돔베고기의 자태. 전통 순대와 돔베고기 그 맛이다.
요건 문어숙회무침.
새콤달콤하면서 씹는 맛이 일품이다.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는 음식.
그리고 전복 물회는 이렇게 나온다.
잘 비벼서 먹어야 하는데 보기는 좋지만 귀찮다. 누군가 비벼주면 좋겠구만 ^^;
처음 경험하는 갈치 솥밥이다.
그동안 제주 먹거리의 다양성을 경험했다고 생각했음인데 보는 것도 먹는 것도 처음인 갈치 솥밥.
그리고 등장해 주신 제주 통갈치 구이 자태.
이런 사이즈를 낚시로 잡았다면 얼마나 신이 날까?
낚시를 즐기진 않지만 이런 갈치를 낚아 올리는 사진이나 영상을 보면 저절로 가슴이 두근거리기도 한다.
요건 순살 갈치조림이다.
제주 먹거리 대표주자 제주 통갈치 구이를 주문했음에도 더불어 등장해 주는 순살 갈치조림.
우선 제주 통갈치 구이 정리의 과정을 슬쩍 본다.
깔끔하게 정리해 주니 먹기도 편하다.
그 사이 보글보글 끓고 있는 순살 갈치조림.
무엇 하나 나무랄 비주얼이 없다.
우선 정리가 잘 된 제주 통갈치 구이 한 점.
그 맛은 역시 제주 먹거리 대표주자답다.
제주 먹거리 중에서도 손꼽히는 돔베고기.
당연히 맛이 좋을 수밖에.
돼지고기라 하여 군내가 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퍽퍽하지도 않고 냄새도 없는 깔끔한 맛이다.
그리고 찹쌀 순대.
말해 뭐하나 ~
찹쌀 순대 그대로의 맛을 즐기면 된다.
전복 물회를 비벼 한 입 먹어본다.
쿠니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양념을 더 넣어 벌겋게 먹고 싶었지만 동행하신 분이 맵거나 짠 음식을 못 드신다고 하여 그냥 얌전히 먹는 중이다. 그렇다고 맛이 없다는 게 아니고 쿠니의 입맛은 조금 더 자극적인 것을…
그래서일까? 양념이 진하게 되어 있는 문어숙회무침은 쿠니 혼자 독식.
조명을 받을 갈치 솥밥.
처음 먹어보는 제주 먹거리인데 요게 또 고소하니 일품이다. 단 순살 갈치만 홀랑 먹으면 살짝 뻑뻑하다.
요때 순살 갈치조림의 국물을 수저로 살짝 먹어주면 더하고 말고 할 것 없이 그냥 맛이 좋다.
때론 작게 자른 문어를 함께 먹어줘도 훌륭하다.
그리고 조심성 없이 달려들어 마구마구 먹어줄 타임.
순살 갈치조림의 실체다.
이렇게 돌돌 말아 양념을 가득 머금은 순살 갈치조림은 나눠 먹기보다 한 번에 왕창 드려보라 권한다.
이때 국물과 함께 먹어줘야 제맛인데 뜨거울 수 있으니 조심을 기해야 한다.
제주 먹거리 궁서체 제주 통갈치 구이 2인 세트 매우 만족스러운 메뉴였으며 후회하지 않을 곳이라 생각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