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에서 차량을 제공받아 작성한 콘텐츠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정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럭셔리 친환경전기차,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모델의 솔직한 시승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페이스리프트 된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은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저도 정말 궁금했는데요.
이번 시승기에서는 GV70 전기차만의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전기차 특유의 정숙하고 부드러운 승차감, 고급스러움과 친환경성을 모두 잡은 내장재, 그리고 운전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첨단 기술과 EV 특화 기능까지!
제네시스가 만든 럭셔리 친환경 전기차는 과연 어떨지,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시죠!
제네시스 GV70 전기차를 타고 영종도로 향합니다.
고속도로를 주행해봤는데 역시나 제네시스 다운 부드러운 승차감과 조용함
그리고 파워풀한 출력이 편안하더군요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주는 다양한 정보제공과 편안함
HUD는 있으면 매우 편리한 옵션이죠
안드로이드 오토를 연결해서 내비게이션을 사용하였는데
HUD에도 내비게이션 정보가 연동되어 편리했어요
익스테리어
제네시스 GV70 전기차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두 줄 헤드램프와 G-Matrix 그릴입니다. 그릴 안에는 충전구가 있는데
잘 만들어 놓아서 가까이서 보지 않으면 충전구가 어디 있는지 알 수 없네요
20인치 알로이 휠이 디자인이 독특한데요
공기역학적인 요소를 겸비하여 연비 향샹 효과를 위해 디자인되었네요
멀리서 보거나 밤에 보면 5스포크 휠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인테리어
제네시스 브랜드답게 고급스러움과 화려함 속에 절제된 미를 추구하는 인테리어 디자인이 인상적이에요
실내 인테리어는 SDS2 아이시 블루/글레이셔 화이트 투 톤인데
유지 관리에 대해서 부담감을 가질 수도 있지만 너무 예뻐서 추천드립니다.
특히 글레이셔 화이트 가죽 색상에 블루 스티치가 참 예쁘다고 생각됩니다.
대시보드라인은 아이시 블루 색상의 마감
스티치 예쁘지 않아요?
기어 변속은 아직 다이얼로 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핸들 쪽으로 옮겨지지 않고 있네요
터레인 모드와 드라이브 모드 스위치
무선 충전 패드
UV 살균 가능한 센터 콘솔
2열 공간
도어를 열자마자 탑승자에게 전달되는 고급감
넓고 편안합니다.
등받이 각도 조절도 많이 되고요
트렁크 공간은 준수한 편입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정속성 및 승차감
정숙성 :
내연기관 모델 대비 엔진, 미션 소음이 없어 아주 조용합니다.
모터 소음도 거의 느껴지지 않고 노면 소음도 ANC 기능 덕택에 조용합니다.
제네시스잖아? 믿지? 네 믿어도 되겠더라고요
서스펜션 주행 질감: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덕분에 요철 구간에서도 부드럽게 지나갑니다.
다만 방지턱을 인지하기 어려운 야간 고속에서 속도를 줄이지 못하고 넘는 것은 예외입니다.
한 줄로 말하자면 단단한 듯 부드러운 편안함
핸들에 있는 부스트 버튼을 누르면 10초간 안드로메다 갑니다. ㅋㅋ
#시승기 #친환경전기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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