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재천만큼 서울에서 미니멀한 자연을 느끼기 좋은 곳도 드뭅니다. 계절마다 옷을 갈아입는 수변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어느새 마음이 가벼워지죠. 근처 직장인들에게는 점심시간에 항상 양재천을 걸으며 산책을 한다고 해요.
특히 봄과 초여름에는 양재천 주변에서 열리는 작은 축제와 문화행사들이 더해져, 잠시나마 업무에서 벗어나기 딱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죠. 이번엔 양재천 산책과 함께 즐기기 좋은 인근 명소 4곳을 소개할게요.
양재천

서울 강남과 서초를 가로지르는 양재천은 사계절 내내 걷기 좋은 도심 속 힐링 산책 코스입니다. 자연친화적인 산책로, 자전거도로, 생태학습 공간이 어우러져 있어 가족 나들이나 운동 코스로도 제격이죠.
특히 봄철에는 수양벚꽃과 철쭉이 어우러져 꽃길 산책의 진수를 보여줍니다. 주말에도 사람이 많지만, 평일에는 인근 직원분들이 쉬러 나오기도 한답니다.
양재천 벚꽃 등(燈)축제
▶주소 : 서울 서초구 양재동 261-23 일대
※2025 양재천 벚꽃 등(燈) 축제 / 오는 4월 27일까지
양재천을 따라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는 4월의 밤이면 형형색색의 조명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풍경을 통해 벚꽃 등 축제가 개최됩니다. 2025년에도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열리는 ‘양재천 벚꽃 등축제’는 조용히 걷기만 해도 힐링되는 감성 벚꽃 축제로, 인생 사진 찍기 딱 좋은 명소예요.
축제기간 동안 양재천에는 벚꽃과 관련된 행사와 버스킹, 플리마켓, 푸드트럭 등 정말 다양한 즐길거리가 넘쳐납니다. 이번 주말, 벚꽃과 함께 양재천 거리를 거닐어 보는 것은 어떠실까요?
양재천 카페거리

▶주소 : 서울 서초구 양재동 99-3
양재천 수변무대 위쪽을 따라 걷다 보면 감성적인 로스터리 카페, 베이커리, 브런치 맛집들이 이어지는 카페거리를 만날 수 있어요. 강남권이지만 북적이지 않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 좋은데요.
테라스 좌석에서는 양재천을 바라보며 시간을 보낼 수 있죠. 현재 양재천 벚꽃 등 축제와 맞물려 인파가 북적일 수 있지만, 그건 그것대로 재밌는 풍경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매헌 시민의 숲 [양재 시민의 숲]

▶주소 : 서울 서초구 매헌로 99
잘 가꿔진 숲과 넓은 잔디밭이 매력적인 매헌 시민의 숲은 피크닉이나 산책하기 좋은 도심 속 녹지 공간입니다. 운동 시설과 산책로,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도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곳으로, 양재천에서 자연과 쉼을 누릴 수 있는 대표적인 힐링 스팟이에요.
주말에는 많은 분들이 매헌 시민의 숲을 산책하거나 동아리 활동(족구, 배드민턴, 농구 등)을 통해 활력 넘치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윤봉길의사기념관

▶주소 : 서울 서초구 매헌로 99 양재시민의숲
▶운영시간 : 10:00-18:00 | 월요일 휴관
▶입장료 : 무료
양재천 근처 양재 시민의 숲 안에 위치한 윤봉길의사기념관은 독립운동가 윤봉길 의사의 생애와 정신을 만날 수 있는 의미 있는 공간입니다. 전시실과 영상 자료, 유품 등을 통해 우리 역사 속 뜨거운 의지를 되새길 수 있고, 특히 입장료가 무료여서 부담 없이 들르기 좋아요.
또한 멋스러운 건물이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과 어울려 더욱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양재천 주변, 역사적인 명소를 찾고 있다면 윤봉길의사기념관을 찾아 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