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이 14세의 위대한 야망이 만들어낸 베르사유 궁전. 궁전의 문을 통과하는 순간, 프랑스 절대왕정의 정점에 서 있던 시대의 숨결이 고스란히 전해집니다.
끝없이 이어지는 정원과 예술 작품처럼 꾸며진 황금빛 거울의 방, 그리고 벽 하나하나에 새겨진 권위와 아름다움. 마치 프랑스의 역사를 품은 거대하고도 생생한 박물관이라고 할 수 있죠.
프랑스의 가장 화려했던 찰나를 봉인해둔 베르사유 궁전, 가는방법과 입장료, 그리고 주요 볼거리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베르사유 궁전

▶주소
Place d’Armes, 78000, Versailles France
▶운영시간
[궁전] 09:00-18:30,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 예약 필수
[정원·공원] 매일 개방(정원 분수쇼 진행 시 유료)
▶입장료
[궁전] 19유로
[1일 패스] 분수쇼&뮤지컬 있을 시 29유로 / 없으면 23유로
만 18세 이하 학생, 장애인 및 보호자(증빙 자료 필요)는 무료 입장
※자세한 정보는 베르사유 공식 홈페이지 확인 권장
▶방문 꿀팁
[1] 오픈하자마자 방문하는 것을 추천(10시 이후 붐비는 시간 대)
[2] 정원에서 피크닉이 가능함
→주변 음식점이 상당히 비싸므로 가벼운 샌드위치를 포장해가는 것을 추천
[3] 베르사유 궁전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오디오 가이드 앱 다운 가능
[4] 월요일 휴관으로 화요일에는 사람이 특히 많아 피하는 것을 추천
베르사유 궁전 가는 방법
베르사유 궁전으로 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파리에서 RER C선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RER C선 이용
파리 시내의 주요 역(Invalides, Musee d’Orsay, Saint-Michel-Notre-Dame,Champ de Mars-Tour Eiffel 등)에서 RER C선 탑승하여 종착역(Versailles Château Rive Gauche)에 내리면, 도보로 10분 거리에서 베르사유 궁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약 50분 정도 걸리며, 4~6유로 정도입니다.
※버스 이용
Pont de Sevres역 2번출구에서 171번 버스를 타면 편하게 베르사유 궁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약30~50분 정도 걸리며, 버스 기본 요금만 내면 됩니다.
※셔틀버스 이용
에펠탑 근처 세느강변 포르트 데 라 부르도네(Port de la Bourdonnais)에서 출발합니다. 예약은 베르사유 익스프레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펠탑 근처에 있어 연계해 방문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베르사유 궁전 볼거리

▲거울의 방
베르사유 궁전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거울의 방’은 루이 14세의 절대왕정과 프랑스의 위엄을 상징합니다. 루이 14세의 영광을 기리는 천장화와 왕실 연회·결혼식이 열린 역사적인 장소죠.
약 73m 길이의 회랑 벽면에 357개의 거울이 햇빛과 샹들리에 불빛을 반사하며 찬란하게 빛나는데요. 또한 제1차 세계대전 종전의 상징인 ‘베르사유 조약’이 체결된 장소이기도 해 역사적 의미까지 가득한 공간입니다.

▲왕과 왕비의 침실
루이 14세부터 왕들이 실제로 생활하던 침실 공간입니다. 특히 왕의 침실은 절대왕정 체제의 중심으로, 신하들이 매일 아침 ‘기상식’을 치르던 공간이기도 하죠. 장식 하나하나가 권위와 명예를 상징하며, 궁전의 일상이 어떤 모습이었는지 엿볼 수 있습니다.

▲헤라클레스의 방
베르사유 궁전 입구 근처에는 천장화 ‘헤라클레스의 예찬’과 벽난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랑 트리아농
루이 14세가 조용한 휴식을 위해 만든 별궁으로, 분홍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우아한 건물입니다. 정식 업무에서 벗어나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기 위해 지은 공간으로, 궁전보다 소박하면서도 섬세한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그랑 트리아농에서 예쁜 사진을 남기기 위해선 일찍 방문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베르사유 정원
대규모 프랑스식 정원으로 앙드레 르노트르가 설계한 베르사유 정원입니다. 기하학적인 산책로와 아폴론 분수, 조각상이 어우러져 진짜 유럽의 분위기가 제대로 느껴지죠.
특히 봄과 여름 시즌에는 음악과 함께 분수가 춤추는 뮤지컬 쇼가 열려, 베르사유 궁전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답니다. 다만, 이 시기에는 입장료가 비싸지고 인파도 상당히 몰리기 때문에, 타이밍을 잘 잡으셔야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