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도심에서 벗어나고 싶은 꿉꿉한 날, 125cc 오토바이를 타고 달리기 딱 좋은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가 있습니다. 고속도로 진입이 제한된 125cc 차량도 문제없이 달릴 수 있는 국도 위주의 경로로, 자연 풍경과 감성 카페, 한강 뷰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죠.
부담 없이 떠나기 좋은 반나절 나들이로도 제격인 곳들이니, 주말이나 평일 오후 여유롭게 시동 한번 걸어보세요.
※오토바이 드라이브 코스 TIP
125cc 오토바이는 물론 이륜차 자체가 고속도로 진입 금지라서, 국도·지방도 위주로 계획하셔야 합니다. 특히 강변북로, 올림픽대로도 일부 구간은 오토바이 통행 금지인 곳이 있으니 초보 라이더분들은 꼭 네비게이션 ‘이륜차 전용 도로’ 코스로 운행하시길 바랍니다.
남한산성 드라이브 코스

▶코스 : 위례→남한산성 순환도로
▶거리 : 위례→남한산성 로터리까지 약 4~50분 코스
※포인트
굽이진 오르막이 재밌는 산길 드라이브. 정상에 도착하면 남한산성 도보 산책 & 뷰 감상 가능. 오토바이 주차장도 잘 되어 있음.
굽이진 산길을 따라 오르는 짜릿한 오르막 코스. 위례에서 출발해 남한산성 로터리까지 이어지며, 정상에선 남한산성 트레킹도 즐길 수 있어요.
복귀할 때는 하남/광주 방향 쪽으로 내려가면서 서울 근교 드라이브를 마치면 될 것 같습니다. 조금 더 타고 싶으신 분들은 팔당호 한 바퀴를 더 돌고 오셔도 좋습니다.
하남 & 팔당 드라이브 코스

▶코스 : 하남→팔당가는 길
▶거리 : 약 30분 코스
※포인트
강 따라 달리는 시원한 길 + 미사리 카페 거리, 자전거 도로와 나란히 달릴 수 있음.
강 따라 시원하게 달릴 수 있는 미사~팔당 라인. 옆으로는 자전거 도로가 나란히 이어지고, 중간중간 예쁜 카페들도 많아 잠시 쉬어가기 좋아요. 날씨 좋은 날이면 드라이브 감성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팔당과 광주, 뒤로는 서울로 갈 수 있기 때문에 세 곳의 선택지 중 원하는 방향으로 서울 근교 드라이브를 즐겨주시면 됩니다. 중간에 하남 스타필드도 있기 때문에 잠깐 들려 쇼핑하는 것도 좋아요.
양평 두물머리 코스

▶코스 : 6번 국도 타고 중랑구 → 구리 → 양평 방향
▶거리 : 약 1시간 남짓 코스
※포인트
6번 국도는 오토바이 라이더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코스로 두물머리 도착하면 느긋하게 커피 한잔하기 좋음. 가기 전에도 팔당 인근 예쁜 카페가 많아 쉬었다 가는 것도 추천
6번 국도는 오토바이 라이더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서울 근교 코스로 한강과 함께 달릴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양평 두물머리까지 가는 길에는 예쁜 카페도 많아 한강을 바라보며 커피 한 잔 의 여유도 즐길 수 있답니다.
조금 더 타고 싶으신 분들은 양만장(양평 만남의 광장)까지 도전!
양재→과천 서울대공원 코스

▶코스 : 대왕판교로→과천 정부청사역 방향
▶거리 : 약 30분 코스
※포인트
대왕판교로부터 양재, 과천 순으로 이어진 직진 코스. 차로가 많지만 출퇴근 시간엔 항상 막히기 때문에 야간 시간대 즐기는 것을 추천
대왕판교로는 도심 속 드라이브 코스로 이미 아는 분들은 많이 알고 계실텐데요. 대왕판교로 끄트머리라고 할 수 있는 헌릉로 사거리에서 양재/과천 방향으로 이어진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는 125cc 오토바이 운전자들에게 잘 알려진 코스죠.
다만 출근과 퇴근 시간에는 상당히 많은 차가 지나다니기 때문에 금요일과 토요일 밤, 서울 밤 드라이브로 추천해 드리는 코스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