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푹푹 찌는 여름, 여행은커녕 에어컨 풀 가동된 방에서조차 나가기 귀찮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런 무더위 속에서도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도시가 있습니다. 바로 도쿄인데요. 땀이 줄줄 흐르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도쿄 여름 여행으로 꼭 가야 하는 이유가 분명히 존재하죠.
이번 글에서는 도쿄 여름 여행을 추천하는 세 가지의 이유를 소개해 드릴게요. 이 글을 읽고 나서 괜찮다면 여름휴가로 도쿄를 선택해 보세요.
도쿄 불꽃축제 & 여름축제

※2025 도쿄 축제 정보
아다치 불꽃축제 / 7월 중순~말 토요일 예정 / 아라카와 강변
스미다강 불꽃축제 / 7월 말 토요일 예정 / 스미다강 주변
에도가와 불꽃축제 / 8월 초 예정 / 에도가와 강 인근
여름의 도쿄는 밤이 되면 분위기가 특히 달라집니다. 포장마차에서 풍겨오는 군것질 냄새, 일본 전통 의상을 입고 돌아다니는 커플과 가족들, 그리고 밤하늘을 수놓는 대형 불꽃놀이!
도쿄 여름 여행이 특히 좋은 이유는 아다치 불꽃축제, 스미다강 불꽃축제, 에도가와 불꽃축제 등과 같은 일본 3대 불꽃축제가 도쿄에서 열리기 때문이죠.

딱 여름에만 느낄 수 있는 일본 특유의 낭만이 불꽃놀이와 함께 절정에 이릅니다. 야끼소바를 손에 들고 일본 3대 불꽃놀이 축제를 관람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계획해야 합니다!
여름 한정 먹거리

도쿄 여름 여행의 별미는 뭐니 뭐니 해도 카키고오리(빙수)!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우지말차 빙수부터, 과일이 듬뿍 올라간 비주얼 폭발 빙수까지 종류도 다양합니다. 특히 닛포리의 히미츠도나 롯폰기의 yelo 같은 카키고오리 전문점에서는 직접 간 얼음에 신선한 과일시럽, 연유 등을 더한 프리미엄 빙수를 맛볼 수 있죠.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건, 여름 축제에서만 볼 수 있는 길거리 음식들인데요. 타코야키, 오코노미야키, 야키소바 같은 일본 대표 먹거리들이 마츠리(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려 줍니다. 도쿄 여름 축제와 함께 먹는 음식은 더욱 맛있게 느껴진답니다.

게다가 여름 한정으로만 등장하는 편의점 디저트, 냉소바, 시원한 젤리류 간식까지…입맛 없다는 말, 도쿄에선 안 통합니다. 한입 베어 무는 순간, “아, 여름이구나!” 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도쿄 실내 놀거리

찜통더위가 이어지는 도쿄 여름 여행, 시원한 실내에서 쾌적하게 놀 수 있는 명소들이 가득합니다. 그중에서도 오다이바는 다양한 도쿄 실내 놀거리가 한곳에 모여 있어 여름철에 방문하기 좋은데요.
예술적인 몰입형 미디어 아트를 경험할 수 있는 팀랩 플래닛 도쿄, 세계 각국의 명소를 정밀하게 재현한 미니어처 테마파크 스몰월즈 도쿄, 그리고 SEGA가 운영하는 실내형 놀이공원 도쿄조이폴리스까지!

또한, 실제 유명 인사들을 만난 듯한 기분을 주는 밀랍인형 박물관 마담 투소 도쿄도 오다이바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날, 밖에 나가지 않아도 충분히 재밌는 도쿄 실내 여행! 오다이바에서 하루 종일 알차게 즐겨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