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향긋한 꽃내음이 가득한 봄도 어느덧 끝자락에 다다랐습니다. 아직 봄을 제대로 즐기지 못했다면, 5월이 마지막 기회인데요. 5월 가볼 만한 곳 중에는 다채로운 봄 축제가 펼쳐지며 봄 여행의 재미를 더해 주는 곳이 있습니다.
가족, 연인, 친구 누구와 함께해도 좋은 5월 가볼 만한 곳, 지금 바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봄의 마지막 페이지를 따스하게 채워줄 봄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여주 도자기축제
-신륵사 국민관광지

▶주소 : 경기 여주시 천송동 290-3
▶기간 : 2025.05.01. (목) ~ 2025.05.11. (일)
5월, 전통과 예술이 어우러진 특별한 봄여행을 찾고 있다면 여주 도자기축제를 추천합니다. 천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여주 도자기의 매력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신륵사에서는 도자기 제작 퍼포먼스와 장작가마 체험 등 체험 중심의 콘텐츠가 풍성해요.
올해는 “즐겨 봄, 자기야 여강이 출렁인다”라는 감성적인 주제로 여주 도자기축제가 열리며, 가족은 물론 연인과도 봄날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5월 가볼 만한 곳입니다.
곡성세계장미축제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주소 : 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
▶기간 : 2025.05.16. (금) ~ 2025.05.25. (일)
유럽 감성이 물씬 풍기는 로맨틱한 봄 축제를 찾는다면, 곡성 세계장미축제를 메모해두세요. 섬진강 기차마을에 조성된 장미정원에는 무려 1,004종의 희귀 유럽 장미가 만발하여 형형색색의 장관을 이루는데요.
매년 국내외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곡성은 자연과 꽃, 그리고 낭만이 가득한 5월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며, 봄의 절정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봄여행지랍니다. 곡성세계장미축제와 섬진강기차마을에서 마지막 봄 피날레를 즐겨보세요.
태안봄꽃정원 & 빛축제
-네이처월드

▶주소 : 충남 태안군 남면 마검포길 200
▶기간 : 2025.04.03. (목) ~ 2025.05.31. (토)
꽃과 화려한 야경이 어우러진 5월 봄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충남 태안의 네이처 월드를 주목해 보세요. 낮에는 봄꽃 축제, 밤에는 환상적인 빛 축제가 펼쳐지는 네이처 월드는 수선화, 백합, LED 조명이 어우러진 3만 5천 평 규모의 환상적인 공간입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가득한 태안은 5월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봄철 대표 여행지예요.
코로나로 인해 잠정 중단되었다가, 올해 다시 개최되는 봄꽃 축제로 더 새로운 모습으로 방문객들을 맞이한다고 합니다. 서해의 시원한 드라이브도 즐기고, 봄꽃도 즐겨보세요.
쇼죠마츠리 봄축제
-니지모리스튜디오

▶주소 : 경기 동두천시 천보산로 567-12
▶기간 : 2025.04.12. (토) ~ 2025.05.11. (일)
국내에서 유일무이한 일본 전통 감성을 담은 이색적인 봄 축제가 펼쳐지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동두천에서 열리는 쇼죠마츠리인데요. 미코시 행렬, 전통 공연, 공주·왕자 콘테스트, 소원등배 띄우기 등 일본의 봄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유니크한 축제로, 일본보다 더 일본 같은 경기도 여행지죠.
소년·소녀 감성과 반려동물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쇼죠마츠리 봄축제는, 색다른 테마로 봄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에게 딱 맞는 5월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