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구로디지털단지역 인근 원광대학교 서울 캠퍼스에서 1~2차 평가를 통해서 선정된 경기권역 컨설턴트들에 대한 1차 집체교육을 실시했다.

2025년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을 통하여 활동하게 되는 전문 컨설턴트의 교육내용은 사업 전반에 대한 업무가이드 소개와 사업진행일정, 스마트기술 유형, 현장컨설팅 프로세스에 대한 실무교육과 더불어 기술공급기업인 비투비솔루션의 스마트기기에 대한 기술 시연이 있었다.
컨설턴트들이 현장 컨설팅 때 필요한 실질적인 교육과 함께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질의응답식 교육을 시행했다.
특히 경기권역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전문기관인 비스타컨설팅그룹은 2025년 전문 컨설턴트들이 사업수행 때 작성하는 컨설팅 보고서에 대하여 표준화 작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할 예정이다.
보고서 작성 통합 프로그램은 보고서 품질 표준화와 정확한 내용 기술을 위해 프로그램을 개발, 웹에서 작성할 수 있게 시스템화하였다.
사업에 참여하는 컨설턴트들은 업무 수행하는 데 있어 매우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기대감과 더불어 소상공인에게 정확한 경영진단 및 정보전달을 위한 책임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교육 참가자인 조준호
(51세) 컨설턴트는 말했다.
2025년 처음으로 스마트 기술지원 컨설팅에 참여하는 민창필(53세) 컨설턴트는 현장 컨설팅에 대한 기대와 함께 소상공인들의 어려운 경영환경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에 참여하는 사명감이 들었다고 말하고 있다.
이번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교육 후 컨설턴트들은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신청에 따른 소상공인 선정 대상자를 중심으로 전문가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컨설턴트는 5월 이후 공단에서 실시하는 디지털닥터교육에 참여하여 지속해서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여야 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1차 모집공고(연장), 및 2차 모집공고(예정)분에 대하여 공단에서 평가에 따라 선정된 경기권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수행기관인 비스타컨설팅그룹에서 선발된 컨설턴트에게 배분하여 진행될 예정이며, 전문가 컨설팅은 소상공인과 일정 협의하여 방문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권역 주관기관인 비스타컨설팅그룹 신승만 대표는 “최근 경기침체 및 시장불황에 따른 소상공인의 사업장 운영이 매우 어려운 현실에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을 통하여 소상공인의 경영환경 개선에 따른 매출 증대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며, 이에 컨설턴트 분들이 십분 역량을 발휘해 주어서 시장경제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