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슬란드 여행은 그 자체로 한 편의 자연 다큐멘터리와 같습니다. 이 작은 북유럽의 섬 나라는 그 특유의 풍경과 다양한 자연 경관으로 여행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죠. 얼음과 불의 땅이라 불리는 아이슬란드는 빙하와 화산이 조화를 이루며, 그곳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매력을 제공합니다.
광활한 초원 위의 신비로운 온천 블루라군, 그리고 오로라까지. 이번 글에서는 아이슬란드 여행 시 꼭 방문해 봐야할 블루라군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블루라군

블루라군은 아이슬란드 천연온천으로 아이슬란드의 대표적인 온천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이슬란드의 수도 레이캬비크 근교에 있어서 출국하기 전에 많은 분들이 아이슬란드 여행에서의 피로도 풀고 세상에서 가장 낭만적인 천연온천을 경험하기 위해 방문하는 필수 명소이기도 하죠.
블루라군 소개
위치 : Norðurljósavegur 9, 240 Grindavík, 아이슬란드
그린다비크 마을 근처로 레이캬비크에서 차로 약 45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케플라비크 국제공항과도 가까워 아이슬란드 여행의 시작과 끝을 장식할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 오전8시~오후10시 [시간대별 예약 필수]
◈특징
1] 미네랄이 풍부한 지열 온천으로, 야외 노천탕이 특징임
2] 주변의 검은 용암 지대와 우유를 섞어 놓은 듯한 황홀한 온천수의 조화
3] 스파, 마사지, 레스토랑 등 편안한 휴식 서비스 제공
4] 입장권 구매 시 머드마스크팩과 워터 바 무료음료 증정
블루라군 가는법
◆레이캬비크에서 가는 방법
※차 이용
레이캬비크에서 블루라군까지는 약 45분 정도 소요됩니다. 1번 국도를 타고 남서쪽으로 향하면 됩니다.
※셔틀버스 이용
레이캬비크에서 블루라군으로 간느 셔틀버스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주요 호텔이나 버스 터미널에서 출발하며, 예약제로 운영되므로 사전에 예약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케플라비크 국제공항에서 가는 방법
마찬가지로 1번 국도를 따라 가면 블루라군에 도착할 수 있으며, 공항에서도 블루라군까지 가는 셔틀버스 서비스가 있습니다. 아이슬란드 여행의 시작을 블루라군에서 보내실 분들은 미리 예약해두면 더 편리합니다.
※블루라군 투어 예약
아이슬란드로 떠나기전에 클룩이나 마이리얼트립과 같은 플렛폼을 이용하여 블루라군을 포함한 패키지를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 경우엔 입장료뿐만 아니라 왕복교통편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블루라군 입장권 가격
블루라군의 입장권은 제공되는 서비스에 따라 컴포트, 프리미엄, 럭셔리로 나뉩니다.
※컴포트 입장권
블루라군 입장권, 실리카 머드 마스크, 수건 대여, 선택 음료 한잔이 포함되며 성인 1인기준 약10~13만원 정도 합니다. (아이슬란드 가이드 홈페이지 기준)
※프리미엄 입장권
컴포트 패키지의 모든 혜택, 추가 마스크, 목욕 가운 제공, 예약 시 레스토랑 라바에서의 테이블 예약, 스파클링 와인 한 잔(라바 레스토랑에서 식사 시)이 포함 되며 성인 1인기준 약 18~20만원 정도 합니다.
(위 가격은 환율이나 블루라군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으며, 플랫폼에서의 할인으로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블루라군 즐기기

블루라군의 특징을 잘 살핀 후 계획을 잡고 도착한다면, 꿈에 그리던 은은한 하늘색의 천연온천을 즐기시면됩니다. 입구에서 예약 입장권 확인 후 락커룸에서 수영복으로 갈아입은 뒤, 샤워 후 연결된 야외온천으로 풍덩~
신비로운 주변 화산지대를 바라보며 노천탕에 몸을 포개는 환상적인 경험은 “살면서 꼭 한 번 와보길 잘했다”라는 말이 절로 나올 것 입니다. 또한, 블루라군 온천 주변에는 화산지형길을 산책할 수 있으니, 떠나기 전 주위를 꼭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